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익이 처음이시라면 초초강추 추천드립니다!

[기본] ★초초강추★ 700/750+ (강진오,김소영)

(1) 초초강추 수업을 듣기 된 동기
- 평소 영어에 관심이 없다가 취업시즌이 다가오자 토익에 대해 막연하게 알아보던 중 지난 달까지 초초강추 기본반과 실전반 수업을 들어본 친구가 강력하게 추전을 해주어서 초초강추 수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공대생이기 때문에 영어공포증과 토익에 대한 걱정이 먼저 앞섰는데 초초강추 기본반 수업을 한달 가량 듣고나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어느 정도 생겨 다음달에는 초초강추 실전반 수업을 수강할 계획입니다.

(2) RC 수업에 대한 장점
- 일단 수업 분위기가 좋습니다. 강진오쌤의 특유의 말투와 개그는 졸음을 날려주었고 학생들이 질문을 하면 언제든지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때 수능영어를 문법 위주로 공부했던 저에게 토익에서 문법의 비중은 적다고 말씀하시는 강쌤의 수업은 신선한 충격이었고, 지금은 쌤의 말에 깊은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3) LC 수업에 대한 장점
- 먼저 초초강추 LC의 장점은 특강이 많아 매일매일 듣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오랜만에 영어를 듣다 보니 적응이 되지 않아 문제를 푸는데 힘이 들었지만 수강 막바지가 되어가는 시점에서는 첫주에 틀리던양이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를 풀고 카톡으로 피드백을 주셔서 공부 방향성을 잡아주시는 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특강을 듣고 느낀점
- 초초강추 특강을 들으면서 느낀 점은 한달 수강비가 전혀 아깝지 않다는 것입니다. 본 수업시간에 비례할 정도로 거의 매일 매일 아침과 점심 그리고 주말까지 특강이 있고 그렇게 토익을 접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점수가 오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5) 스터디에 대해 느낀점
- 스터디를 하며 좋았던 점은 매일 단어테스트를 보고 시간을 재며 문제를 풀어보고 조원들과 리뷰를 (강제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솔직하게 집에서 혼자했다면 하지 않았을 공부를 같이 풀어보고 리뷰를 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 저처럼 막연하게 토익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모르시겠다면 초초강추 기본반을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