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익스피킹 초보자 그리고 숙련자 모두에게 리나쌤 토스를 추천합니다!!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영어공부는 토익공부는 해 봤으나 토스는 처음 이었습니다. 따라서 짧은 준비시간 안에 문장을 생각하고 입 밖으로 억양, 강세 그리고 속도까지 생각하며 정확하게 말 해야 한다는 것에 부담이 컸습니다. 하지만 두 달간의 리나쌤 토스를 통해 이를 극복하고 lv.6 140점을 받았습니다. 저는 2주-3월수업 1차, 2차 / 주5일-4월을 수강하였고,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이 수업을 추천합니다.

1. 수업시간 내내 계속 입 밖으로 소리를 내도록 지도해주십니다. 처음에는 발음 등 모든것이 어색합니다. 하지만 반복될수록 자신감도 생기고 시끄러운 환경에서 문제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비슷한 분위기인 시험장에서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발음과 억양을 듣고 캐치해서 바로바로 수정해주십니다.

2. 수업중에 예를 잘 들어주십니다. 이론만 계속 반복하면 쉽게 질리고 빠르게 지칩니다. 그러나 리나쌤은 문제와 관련된 직접 겪으셨던 경험 또는 적절한 예시를 함께 말씀 해 주셔서 수업내내 지루할 틈이 없고 계속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3. 기본기가 부족해도 수업을 따라감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최대한 쉬운 단어들로 답을 구성, 수정 해 주셔서 거의 대부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두 단어 정도는 처음 들을 수 있지만, 그건 공부해야겠지요 ㅎㅎ)

4. 교재가 초보자 숙련자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수업 첫 날부터 암기해야 할 부분을 강조 하십니다. 이 부분을 외운다면 초보자에게는 토스공부의 기본기가 완성이 되고, 숙련자에게는 답변에 필요한 아이디어가 쌓입니다.

종강 후 현재 lv.7을 목표로 토익과 병행하여 혼자 공부중입니다. 두 달 수강기간 동안 암기했던 문장들이 혼자 공부할 수 있는 단단한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공부하기 막막했던 이전과 다르게 공부 방향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스 공부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하다', '기초가 없는데 단기간에 lv6이 가능할까' 그리고 '영어는 잘 하는데 답변을 위한 아이디어가 없다'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리나쌤 토익스피킹 수업을 강력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