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4월 한 달 동안 Leon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
오픽이라는 시험이 있는 것도 처음 알았고 무작정 스피킹 시험 점수를 따야겠다는 생각에 등록을 했었습니다.
그만큼 시험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었던 저에게 매우 도움이 되었던 수업이었습니다.

오픽이 유창성을 중요시한다고 들어서 그냥 회화반을 들을까 고민하다가
시험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오픽반에 들어갔는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4주동안 10회 수업을 들었고 한 번은 결석했는데 선생님께서 바로 메일로 수업 자료를 보내주셔서
혼자서 잘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 ㅎㅎ

제가 외우는 걸 잘 못해서 매일 매일 스크립트를 외우고 발표를 하는 수업 방식에 잘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조금씩이라도 스크립트를 외우려고 하고 하다보니 통째로 외워지지는 않더라도
중간중간 표현들이 머릿속에 박혔고 그런 부분들이 시험에서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시험에는 수업때 썼던 질문들이 거의 나오지 않아서 난감했는데 외웠던 스크립트 중 기억나는 표현들이 있어서
중간중간 끼워넣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때 미리 모의고사처럼 시험을 봤던 것이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당시에 정말 멘붕을 겪었는데 한 번 연습을 한 덕에 시험장에서 전혀 떨지 않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록!! 부록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장까지 교재를 들고 가서 부록만 열심히 읽었는데 딱 말문이 막힐때 부록이 가장 큰 힘이 되었습니다.

시험때 예상치 못한 질문이 너무 많이 나와서 당황스러움에 만족스럽게 답변을 하지 못했는데
그래도 최대한 filler를 많이 활용하고 문법이 파괴되든 어쩌든 어떻게든 말을 길게 이어나가려고 했습니다.
말이 길어지다보면 토픽에서 벗어나기도 하는데 그럴때면 스크립트 중 자신있던 부분을 최대한 끌고와 말했습니다.
IH 정도를 예상했는데 한번에 AL이 나와서 정말 기쁩니다 :D ㅎㅎ

저는 5-5 난이도를 선택했고 기억나는 질문은 대략 이렇습니다.
- 자기소개
- 지금 살고있는 집 구조와 방들을 묘사하세요
- 옛날에 집에서 가족들과 있었던 특별한 추억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스마트폰을 쓰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나요? 어떤 어려움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 현재 쓰는 핸드폰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세요
- 첫 핸드폰은 어떤 것이었나요? 지금의 것과 차이점을 설명하세요.
- 좋아하는 영화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최근에 본 영화는 무엇인가요? 영화를 보기 전과 본 후에 무엇을 했는지 알려주세요.
- (롤플레이) 이웃이 고양이를 잃어버렸다며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3가지 이상의 질문으로 고양이의 생김새에 대해 물어보세요.
- (롤플레이) 이웃의 고양이가 당신의 뒷마당 나무 위에서 내려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웃에게 전화를 걸어 이 사실에 대해 설명하고, 3가지 이상의 대안책을 제시하세요.
- 앞선 상황과 같이 애완동물과 관련해 난감했던 상황, 어려움을 겪은 일이 있나요? 자세히 얘기해주세요.
- 요즘 식품의 위생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사례가 많습니다. 이런 뉴스를 본 적이 있나요? 자세히 얘기해주세요.
- 식품의 위생 문제나 바이러스 문제를 직접 겪은 적이 있나요?

등등.. 저는 조금 어렵게 나온 편이라고 느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정말 스크립트를 쓰지 않은 질문이 대부분이라 당황을 거듭했지만 그래도 나름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