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1. 종로ybm 절대토익 수강 계기는?

원래는 다른 학원을 다니고 있었는데 단기간에 고득점이 필요한 저에게는 조금은 느린 진도 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인터넷을 찾아봤어요. 유명한 토익학원들의 유명한 강좌 몇군데를 알게 되었는데 저는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상담도 많이 필요한 스타일이라 절대토익의 장점 중 하나인 1:1밀착관리라는 부분에서 끌려 등록하게 되었어요.







2. L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Lc공부를 하면서 파트1,2는 어느정도 완성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파트3,4는 손도 대지 못할 정도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어요. 절대토익 수강을 하면서 헤라 선생님 말씀대로 숙제만 하는것이아니라 리뷰도 꼼꼼하게 하니 이제는 파트3,4도 조금씩 완성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들어요. 저는 파트3,4가 어느날 갑자기 늘게 되었는데 귀뚫기 훈련이 정말 큰 역할을 한것같아요.
제가 Lc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선생님께서 첫수업에 강조하신 ‘미련갖지 말자’ 에요.사실 시험 전 날 본 돋보기 특강에서도 못들은 문제에 대한 미련때문에 그 뒤로 많이 틀렸던것 같아요. 그런데 돋보기 특강 후에 ‘정말 미련 갖지 말아야겠구나’라고 계속 생각하고 시험보니 Lc점수가 생각보다 잘나온것 같아요.





3. R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Rc는 일단 비법서에 있는 개념들을 반복해서 읽고 외워야 할건 외웠어요. 파트5,6,7 모두 틀린 문제 뿐만 아니라 모든 문제를 리뷰했고 모르는 단어를 따로 단어장에 정리해서 반복해서 읽고 외웠어요. 또 저는단어는 알지만 해석이 잘 안되는 지문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상담할 때 선생님께 어떻게 해야할지 물어보았고 선생님께서는 한 지문만 제대로 해석하려는 연습을 하라고 하셨고 그 후로 하루에 한 두 지문 정도씩 문장구조를 파악하면서 해석하는 연습을 했어요.






4. 단어암기는 어떻게 했나요? 하루에 외웠던 개수는?

토익을 처음 공부하는 한 달~ 한 달 반 정도는 매일 일부러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적어도 3시간은 단어에 시간을 썼던것 같아요. 매일 150~200개 씩 은 외웠어요. 그리고 또 따로 Lc/Rc 모두 모르는 단어 뿐만 아니라 헷갈리거나 외웠는데 생각 안나는 단어를 모두 정리하고 매일 반복해서 읽었어요. 이렇게 하다보니까 토익에 나오는 전반적인 단어들은 어느정도 정리된것 같아요. 지금은 많이 줄어서 하루에 50~100개씩은 찾아서 정리해 놓고 읽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굳이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어느순간 외워져 있어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5. 공부 하기싫을때 의지가 약해졌을때 이겨냈던 팁이 있나요? 공부하기싫어질때 했던 방법은?

최소한의 시간과 최대한의 시간을 정해두고 그 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공부했던것 같아요. 공부가 잘 되는 날일때면 최대한의 시간을 넘겨서도 했고 정말 하기 싫은 날엔 최소한의 시간만 넘기면 쉴 수 있게 해주었어요.






6. 원래 토익,또는 영어를 잘했었나요?
아니요. 저는 고등학교 때도 그렇게 잘하진 않았었고 그나마 알 던것도 다 까먹어서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다시 영어를 시작하게 됐어요. 토익 공부를 하다 보니까 영어에 조금 흥미가 생기게 된것 같기도 해요.








7. 마지막으로 현 절토커 예비 절토커 그리고 넘넘 그대를 자랑스러워 하는 쌤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앞으로는 더 점수 올리기 힘들겠지만 선생님들 믿고 열심히 해서 꼭 목표점수 받아서 더 자랑스러운 학생이 될께요! 4월 한 달동안 공부하면서 목표로 했던 800점 받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