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4월 한달간 800~900 목표반을 수강한 후에 시험을 본 후 75점 상승하여 900점에 달성했습니다.
시험을 보고 난 후에는 저번 달과 비슷한 성적이 나올 것 이라고 예상하고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었는데 제가 예상했던 점수보다 50점 더 높게 나왔습니다.

니콜쌤은 단순한 토익수업만 하는게 아니라 학생 한명한명이 모두 잘 됬으면 하는 마음으로 대하시는게 참 좋았습니다.공부할때의 자세부터 하나하나 알려주시고 동기부여도 해 주십니다. 수업을 듣다 보니 자존감도 높아지고 점수도 잘 나오니 자신감도 생깁니다. 니콜쌤은 누가 나에게 강요하는 것도 아닌데 스스로 더 잘하고 싶어지게 만들어 주는 선생님 이십니다.


토익시험을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 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강의는 문법에 치중하는 경향이 많고 이에 따라 학생들도 문법공부를 주로 하게 됩니다. 저도 P사와 H사의 여러 토익 강의를 들어 왔으나 대부분 선생님들께서 RC의 경우 문법에 따라 강의 회차를 A와 B로 구분하시고 2달을 들으면 완강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런 수업은 수업때 공부한 문법문제를 유형별로 풀때는 잘 풀고 실제 시험에서 어떻게 될지 장담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토익RC 100문제중 문법문제는 채 10문제도 되지 않습니다.니콜쌤은 수업 중 단어장으로 함께 단어공부를 진행합니다. 그 순간 집중하여 바로 외울 수 있도록 해 주시고 수업 중 단어를 물어보고 바로 뜻이 튀어나올 수 있도록 지도하십니다. 집중력이 떨어진 순가 집중력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단어암기가 될 수 있는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첫날 수업을 들을 땐 익숙하지 않은 방식과 선생님의 카리스마에 많이 긴장되고 무서웠었는데 금방 익숙해지고 정말 큰 도음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강의들 같은 경우 단어시험 보고 땡이었고 아침에 시험 본 단어는 오후에 까먹는 게 일상이었는데 단어를 함께 해 주시고 반복해서 하니 안 외우려고 애써도 외워질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저 같은 어븅(어휘 븅신)에게 너무나 효과적이었고 필요한 방법이었습니다. LC단어 같은 경우는 선생님께서 직접 녹음해주신 mp3파일을 들으면서 단어의 소리를 공부하고 외울수 있었습니다.


LC의 경우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순간에 정답을 캐치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니콜쌤은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여주시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단순히 문제를 쭉 풀고 채점하고 틀린것을 같이 푸는 것이 아니라 집중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반복해서 들으면서 첫번째단어 주어 동사 목적어, 캐치 했어야 하는 부분을 캐치하고 넘어갔는지 꼭 확인해 주시니 학생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열심히 하게 되는것 같았습니다.


RC Part7의 경우 해석능력 즉, 단어가 관건인데 대부분의 타 강의에서는 part7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니콜쌤은 차근차근 해석해 주시고 해당문제에 어떤 부분을 찼았었어야 했는지 알려주고 물어보고 스스로 그 부분을 찼고 답하게 하십니다. 점점 익숙해 지니 점차 속도가 빨라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4월에 이어 5월도 수강하고 있고 더 높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선생님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행운 이었습니다. 후에 다시 토익을 공부해야 될 때가 되면 저는 무조건 니콜쌤의 강의를 수강할 것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