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 종로토익 YBM어학원 파워토익 수강후기 입니다.

1.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LC 노하우

저만의 노하우라고 딱 말할 만한 건 없는것 같고, 쌤이 하라는 거 빼먹지 않고 꼬박꼬박 한 게 점수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다만 팟2 포커스 노트 작성하라는 숙제가 있을 때에는 우선 먼저 문제를 풀어 본 다음에 포커스노트를 작성 했습니다(바로 포커스노트 작성 x).

LC 모든 파트에서 이전에는 아닌 것 같은 것에 세모 표시를 하는 등 애매하게 표시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확신을 가지고 엑스표시를 쭉쭉 그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또 1/2/3/4 모두 못 들은 문제는 바로바로 넘어가며 다음 문제를 똑바로 맞추려고 했습니다(평소 공부 할 때)

잘 안들리거나 이상하거나 모르거나 하는 성우들 말은 한번 씩만 원어민 빙의된것처럼 중얼거리고 또 한문제에 너무 오래 집착하지 않도록 했습니다(그 전에 딕테이션 등 시간을 너무 많이 쓰는거에 익숙했어서 일부러 이렇게 했습니다!)



2.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RC 노하우

RC는 일단 단어가 입에 붙게 말로 많이 중얼거렸습니다(자동사나 숙어 등). 단어 외울 때는 그냥 눈으로 보지 않고 무조건 손으로 뜻을 가리고 외웠습니다.

수업시간에 같이 푸는 파트5에서 틀린 문제는 일단 잘 보이게 그어두고, 선생님 설명을 들으면서 문제 풀었던 흔적(답과 밑줄 등등)을 지우개로 지웠습니다. 그 후에 나중에 복습할 때 답이 안쓰여져 있는 문제 보면서 설명 들었던 것 다시 복기하고, 생각 안나는 부분은 적어놓은 워크북 확인하거나 선생님 음성 다시 들었습니다.

특히 안외워지는 단어들은 작은 메모지에 적어두고 노트북 앞이나 달력 옆 등 자주 보이는 장소에 붙여뒀습니다.



3. 하고싶은 말

수업시간때 문제 풀면서 틀리기도 많이 틀리고 풀으라는 것도 다 못 풀고,,, 공부 시간도 항상 부족해서 시험 끝나자마자 바로 재수강 등록 했었는데(ㅠㅠ) 정말 생각지도 못한 점수에 너무 놀랐슴니다.
마음 풀어질 때 마다 들려오는,, 샘의 단호한 음성으로 혼났던 모든 것들이 모여서 점수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사실 2년 전 처음 토익 공부를 했을 때는 아예 토익 자체가 처음이고, 또 한달 안에 무조건 끝내야겠다!는 생각에, 심적으로 부담이 너무너무 많이 되서 정작 시험장에서는 벌벌 떨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그 때가 지금보다 훨씬 더 오래 앉아있고 공부시간도 길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나온 점수를 보니 쌤이 말씀하신 효율이라는게 이런거구나 하고 확실히 느꼈습니다.

이번엔 스스로 생각하기에 공부 시간에 대해 많이 아쉬움이 남아서, 시험 전에 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그래 뭐 잘듣겠지~" 하는 마음으로 정말 편하게, 내가 맞겠지!! 하는 생각으로 바로바로 풀고 찍고(?) 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시간이 많이 모자라서 파트7 앞부분을 많이 찍었는데, 이번엔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요령피우지 않고,,자만하지 않고,,, 공부 더 많이 해서 팟5 시간을 더 단축시켜서 다음 시험땐 문제 다 풀고 오기가 목표입니다 😭

오랜만에 다시 공부하는 건데 한달만에 이렇게 목표하는 점수가 나와서 너무 좋고 아침마다 눈물흘리며 종로가는 버스를 탔던 게 이제서야 보람차네요 ㅠㅡㅠ
기왕 이렇게 된 거 이번달에도 끝까지 재수강 열심히 해서 수강후기 한번 더 올리겠습니다^____^
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