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JPT 시험 초짜에서 795점까지-2달 과정/믿고 듣는 세나쌤 JPT 수업!

[시험대비]JPT 700~800반

저는 일본어라고는 5년 전, JLPT 4급 시험만 본, 일본어 초짜 (일어 전공과는 전혀 상관없는 영문과)학생입니다.
다른 시험들에 비해 JPT는 시험을 보는 학생들도 적고, 열리는 강의도 적어서 저는 JPT라는 시험에는 문외한이었습니다.
하지만, 신촌 YBM의 이세나 선생님께 '[시험대비]JPT' 500~600반 한 달, '[시험대비]700~800반' 한 달 수강 한 뒤, 지난 4월 첫 JPT 시험을 본 결과, 저는 795점이라는 예상 외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두 달의 수업만으로 몇 년의 공백기로 부족한 일본어 실력을 이 정도로 끌어 올린 것은, 일본어 문법과 독해를 세나 선생님 수업으로 차근 차근
실력을 다시 쌓아 올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세나선생님 수업의 특징은

1.독학만으로는 배우기 어려운 숙어나 단어, JPT에 많이 나오는 표현 등을 수업 중에 많이 알려주십니다.

따라서, 복습만 잘해도, 필요한 단어들은 어느정도 얻어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어떻게 하면 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을지'를 연구해 주셔서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쉬운 방법으로 한자를 외울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항상 왼쪽(ひだり/히다리)과 오른쪽(みぎ/미기)의 읽는 방법을 헷갈리는 학생이었습니다. 세나선생님은 '右'에는 '미음'받침이 들어가기 때문에 '미기'라고 외우면 된다고 말씀하셔서 그 이후로는 왼쪽과 오른쪽 구분을 헷갈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2. 중요 문법이나 일본어 표현의 예시와 올바른 쓰임새를 많이 들어 주셔서 암기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JPT시험은 단순 문법/표현 암기 시험이기보다는, 대화의 흐름이나 일본인들의 관용적인 표현을 사용한 문법/표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청해 PART2의 짧은 대화에서 A~D 중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사고방식이 아닌, 일본인의 사고방식으로 가장 알맞은 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예시와, 언제 쓰이는 표현인지에 대해 많이 알면 알수록, JPT시험에 도움이 됩니다. 현장 강의의 가장 좋은 점은, 책에선 확인 할 수 없는 이런 표현들을 직접 듣고 질문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3. 항상 시험장에서 문제를 푸는 것처럼, 문제푸는 요령과 시간 분배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해 주십니다.

저는 이 부분을 가장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험은 지난 4월이 처음이라, 시험시간이 얼마나 시간이 부족한 지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항상 제한 시간 안에 문제를 풀게 하셨을 때,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글을 어떻게 읽지?'하며 불평을 할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이 덕을 많이 본 것같습니다. 특히 저는 시간이 촉박해지면, 당황해서 문장이 잘 읽히지 않습니다. 같은 문장만 반복해서 읽는 버릇이 있는데, 다행히 선생님께서 어떻게하면 문제 푸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지 말씀해주셔서 마지막 문제까지 풀 수 있었습니다. 독학을 할 때에는 자신에게 관대해지는 경향이 있어 시간 배분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업을 듣다보면 문제를 빨리 푸는 버릇이 생겨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500~600반과 700~800반을 각각 두 달 코스로 다 들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자신의 시험 성적이 600을 넘는다고 해도, 500반과 700반에서 각각 알려주시는 필수 어휘나 표현들이 레벨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 올리기에는 두 수업 다 듣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