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기초 일본어 1~4, 그 4달의 기록

일본어 기초4

<들어가며..>
우승혜 선생님께서 올해 1월부터 처음 일본어를 가르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실례가 될 듯싶어 겉으로 티는 내지 않았지만 속으로 적잖이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꼼꼼한 수업, 열과 성이 느껴지는 수업 유인물, 항상 많은 학생들의 부교재 숙제 채점을 다음 수업 시간 때까지 끝내오시는 성실함과 부지런함, 그리고 늘 발전하시고자 하는 모습은 저에게 첫 시간에는 놀라움을 그리고 마지막 시간에는 감사함을 느끼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작년 12월 때의 저와 같이 일본어 첫 걸음을 어떻게 시작할 지 고민하는 학우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우승혜 선생님의 기초 일본어 수업 과정에 대해 자세히 쓰려고 합니다.

<수업에 대하여..>
수업은 해당 단원에 대한 유인물 및 주교재로 이뤄집니다. 유인물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해당 단원의 새로운 단어들에 대해 배우는 유인물
-해당 단원에서 배우는 문법의 기본적인 형태 변환을 연습하는 유인물
-여태까지 배운 것들을 활용하는 작문 유인물

앞에 두 유인물은 매 단원마다 선생님께서 준비해 오시는 기본적인 유인물입니다. 이 유인물들을 공부하면 주교재 및 부교재 연습 문제를 푸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작문 유인물 또한 꽤 빈번히 제공되는 유인물로써 다양한 예문들을 직접 써보고 말해보며 배울 수 있어서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주교재에서는 연습 문제 풀이, 듣기 평가, 그리고 회화 연습을 하게 됩니다. 가장 유익했다고 생각되는 회화 연습은 MP3파일 듣기, 선생님과 따라 읽기, 그리고 다른 학우들과 연습해보기 이 세 과정을 거칩니다. 선생님의 발음 및 억양이 매우 좋으셔서 따라서 연습하다 보면 어색한 일본어 악센트와 호흡이 개선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교재는 한 단원이 끝나면 숙제로써 하게 됩니다.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수의 학생들이 꾸준하게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교재에서는 주교재에서 나오지 않은 새로운 단어들과 다양한 연습문제들을 난이도별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부교재를 선생님께 제출하면 꼼꼼하게 채점해주시고 다음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어려워했던 부분들에 대해 짚어 주십니다.

<맺으며..> 
제가 4달 동안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매순간 열의가 넘쳤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끈기 있게 4달 동안 기초 일본어 과정을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수업과 선생님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옷 맵시가 살 듯, 스스로 일본어 첫 걸음을 잘 뗀 거 같아 다행스럽고 기쁩니다.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데에 적기는 바로 지금이란 말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우승혜 선생님의 기초 일본어 수업이 일본어를 시작하고 싶으신 모든 분들에게 ‘적기’이길 바랍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