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일본어 기초 시작이라면, 친철한 선생님이 중요하다면 강추☆☆☆

한★일 기초속성2(한인2시간+일본인1시간)

사실 저는 몇년전에 종로의 다른 일본어 학원에서 일본어 기초를 4달간 배운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다니던 곳으로 갈까 하다가 토익이랑 같은 건물에서 끝내버리려는 귀찮음이 있어서 ybm에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비교할 만한 데이터가 없다보니 잘 몰랐지만 이번에 다시 공부를 하면서 느끼게 된것들이 있습니다.

ybm은 일본어도 잘 가르친다는것을요!

1. 우선 선생님들이 친절하세요👏;
저는 선생님들의 친절도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인데요.
중고등학생들이 아닌 성인들이기 때문에 아무리 수업을 듣는 학생이더라도 막 대하거나 친절하지 않은 선생님들의 수업은 듣기 싫더라구요. 돈 받고 듣는 수업이 아니라 돈 내고 듣는 수업이잖아요.

대학처럼 입학하기 힘들고 교수가 정해져있어서 수업을 바꿀수 없는 환경도 아니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친절과 열정은 저에게 매우 중요한 척도 였습니다!

YBM 일본어 선생님들은 전부 다 친절 하셔서 수업을 들으며 눈을 찌푸릴 일이 없었답니다!!

2. 더 디테일한 문법 설명과 반복
기초단계에서는 문법이 어느 언어든 중요하잖아요?
문법에 대한 설명이 매우 디테일하시고 필요한 자료는 핸드아웃을 추가로 제공해주셨습니다. 수업시간에 반복적으로 말하기를 많이 시켜주셔서 수업을 제때 다 듣는다면 아무리 복습을 하지않더라도 머리에 많이 남아있더라구요!

3. 선생님들이 정말 잘 기다려주십니다.
무엇을요? 수업시간에 읽어야하거나 말해야할때 잘 기다려주십니다. 기초과정에서는 일본어 글자를 잘 못읽거나 떠듬떠듬 읽는경우가 허다한데요. 선생님들은 다급하게 넘어가려하시지 않고 모두 말을 마칠수 있도록 기다려주시고 틀린부분은 민망하지않게 수정해주십니다.

4. 일본인 선생님과의 회화시간
초급에는 돈을 좀 더 들이더라도 빡세게 원어민 선생님과의 회화까지 듣는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인 선생님과의 수업만으로는 회화가 분명히 부족합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못알아 듣더라도 일단 말하고 보고 틀린부분은 원어민 선생님이 수정해주십니다.

이러한 것들은 다른 학원을 다녀봤기때문에 더 확실히 비교할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절대 유쾌하지않은 강의도 아니였습니다.
간단한 회화들을 통해 즐거운 분위기에서 공부 할 수 있어서 ybm으로 학원을 옮긴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아마 유창한 일본어 회화를 하고 목표하는 자격증을 딸 때까지 이곳에서 공부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해주는 기초속성반이였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