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2018년에 처음으로 다나와토익을 수강했었는데, 이 때부터 선생님들의 강의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도 토익 점수를 향상하고자 3월,4월 두달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다나와토익의 수업방식은 무조건 암기식이 아닌 이해를 통한 접근법인 것 같습니다.
저는 달달 외우는 것보다 문법을 이해하고 제 것으로 만들어서 응용하는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RC수업에서 단비쌤은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오래남도록 각 문법파트마다 중요포인트를 별명으로 알려주셨습니다.
ex) 전치사 잉잉애들, 2형식 동사 메킵파인드 등등 더 많아요~~
쌤이 알려주신데로 복습하고 이해하다보니 문제를 풀다가 아! 이거 이 문제구나!라고 신기하게 바로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단비쌤이 직접 녹음하신 단어녹음파일을 카톡으로 보내주시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단어양이 늘었던 부분에서 제일 도움이 많이 됐던거 같아요!!
녹음파일을 들음과 동시에 말하면서 단어를 외우다보니 정말 기억에 오래남더라구요!! 매일 학원 오가면서 들었는데, 아직까지도 쌤 발음이 기억나요ㅋㅋㅋ

LC수업은 리스닝뿐만 아니라 중요한 단어들, 문법들도 같이 챙겨주시는데 이 점이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평상시에 자주 듣던 단어가 아니라 생소하지만 점수를 올리기 위한 고득점 단어들을 많이 알게되었고
5분 정도 짧은 시간이지만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문법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상기를 시켜주셨어요!!

그리고 정말 도움이 많이 됐었던 스터디!!
따로 스터디 강의실이 있어서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진짜로 스터디룸 있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ㅋㅋ
매일 수업이 끝난 뒤에 적게는 1시간 30분에서 길게는 3시간 30분정도 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파트5, 6을 풀었던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쌤들께서 항상 감시 아닌 감시(?)를 하고계셔서 ㅋㅋㅋ 나태해지지 않고 열심히 했었어요.

마지막으로 다나와토익의 장점!! 매주 토요일마다 있는 무료 모의고사
매 주마다 나의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알 수 있었고,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쌤이 상담도 해주셔서 취약하거나 보완할 부분에 대해서 더 잘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2달만에 개인적인 목표점수 850점을 넘은 855점을 달성했습니다!
3/31 첫 시험에서는 770점이 나왔고, 4/14 두번째 시험에서 855점을 받았습니다.

저는 lc는 항상 400점대가 나와서 rc를 집중적으로 공부를 했었는데요
문제를 풀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을때마다 수업시간이나 끝나고 개별질문을 했었는데
수강시간외에 주말에도 모르는 것이 있으면 단비쌤을 귀찮게 했습니다 ㅠㅠㅠㅠ
단비쌤한테 카톡으로 평일/주말 상관없이 연락을 했던것같아요 ㅠㅠㅠㅠㅠ
그럼에도 단비쌤은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브라이언쌤, 단비쌤!!! 두달동안 정 많이 들었는데 항상 마음 다잡을수있게 이야기도 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제 토익점수는 쌤들 덕분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