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제가 마음 다잡고 3월에 다시 토익시작할 때 정말 캄캄했지만, 쌤 수업을 믿고따라갔습니다. 쌤 수업듣고 난 뒤 몸의 기운이 다 빠질정도로 쌤 수업에 집중했네여. 

쌤이 수업하신 내용을 수업끝나고 틈틈이 복습했고 숙제를 할 때 복습한 내용을 최대한으로 활용해서 문제를 분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파트2 공부할 땐 쌤은 항상 규칙대로 풀어라라고 수업때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각 의문사별로 발음이나 질문형태,정답예시 들을 자세히 수업하시는데, 저는 그 내용을 무조건 복습하면서 제것으로 만드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파트3,4
쌤이 파트3 ,4수업하시면서 몇번가진 몇번으로 정답을 찍으라고 하셨습니다. 전 처음에 수업들었을 때 의아했었습니다. 지금까지 온갖시험을 준비했는데 답을 그냥 찍으라는 사람은 철홍쌤 뿐 이였으니깐요 .하지만 쌤 수업을 계속듣고 시험을 치르면서 느꼈네요. 시험을 칠 때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요. 

파트5는 쌤이 문밥수업하실땐 각 품사의 모양,자리 등등을 말씀하시는데 제가 처음 수업들었을 때 수업 내용을 복습하느라 2~3시간 정도 쓴 기억이 있네요. 지금생각하면 정말 필요했던과정이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쌤만의 문제푸는 스킬인 동그라미를 알려주셨습니다. 수업내용을 기초로하여 대문자,관사,조동사 등등을 동그라미 치라고 하셨는데 처음엔 잘 안 됐지만 지금은 동그라미 안치면 마음이 불안할 정도로 동그라미를 무의식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정말 도움이 되었는데 동그라미 치면서 문장구조를 파악하는데 휠씬 더 수월하였습니다. 

파트7 역시 동그라미입니다. 여기선 파트5랑 다르게 동그리미쳐야한다고 쌤이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파트7의 틀을 설명해주십니다
각 지문 종류별특징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교재에 나온 내용에 덧붙여 교재에 없는 내용들도 수업해주셨습니다. 각 지문별 틀을 잡기위해 교재를 계속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파트6도 '동그라미'입니다. 개인적으론 파트6가 제일 손이 바빠서 정말 정신이 없는 파트였네여. 쌤이 파트6 수업하실때, 동그라미치는 방법과 문제푸는 순서 그리고 파트6에 녹아있는 파트5 문법들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쌤 수업을 듣고 느꼈던점은 정말 내용 하나하나가 중요하다는것입니다. 쌤이 무심코 하신 말씀까지 최대한 기억하면서 제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했고, 특히 파트5 문법을 설명듣고 그것을 복습할 때 그 내용을 최대한 응용해볼려고 노력했네요.
그리고 쌤 특강은 정말 대박이였습니다! 특강때 나온 내용이 시험에 무조건 나왔습니다. 

그리고 또 깨달은 것은 ㅎㅋㅅ교재는 필요없다입니다.
제가 한 번 서점가서 ㅎㅋㅅ교재 문제는 도대체 어떻길래 그렇게 쌤이 싫어할까 하고 봤는데 정말 문제가 괴랄했네요. 정말! 쌤의 자료야 말로 진정한 토익교재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