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익이 아무래도 취업의 필수요건이다 보니 저는 대학 입학후부터 다양한 토익학원, 많은 토익선생님들을 만났습니다. 수도 없이 많은 강의를 들었지만, 이렇게 수강후기를 쓰고, 재수강을 결정한다는 건 그만큼 수업이 알차고 혼자 듣기에는 아깝다는 뜻이겠지요? :)

솔직히 저는 같은 선생님의 강의를 재수강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 재수강하고 싶은 만큼 진짜 알차다고 느낀 수업이 없기도 했고, 워낙 제 스스로가 의지가 박약하다보니 빡센 관리를 원해 학원을 등록하였지만 이 "빡센 관리"가 안되다 보니 학원 강의를 듣는 의미가 없다고 느껴 한번도 재수강을 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박혜원쌤은 제가 처음으로 재수강을 결정한 수업입니다. 그만큼 제가 원하던 "빡센 관리"와 "알찬 수업"이 뒷받침이 되었다는 증거겠지요.
진짜 토익학원 발에 치일 정도로 많고, 전국 1위 강사다 하는 분들 많치만 굳이 그걸 광고하지 않아도 수강생이 현강에 와서 자기 스스로 그 전국
1위 타이틀을 느끼게 하는 강사는 박혜원쌤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LC수업
박혜원쌤은 LC수업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LC를 소홀히 가르치신다는 것은 아닙니다. LC의 경우, 파트2는 포커스노트(썜의 트레이드마크)를 통해 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를 잘 이행한다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커스노트의 경의 선생님께서 그 많은 수강생 하나하나 세심히 카톡을 통해 검사해주셔서 진짜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습니다. 이게 바로 관리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트3,4는 패러프레이징 정리와 중요 키워드 잡기를 통해 살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패러프레이징이 참 대단한게 LC뿐만 아니라 RC에서도 독해지문을 풀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LC같은 경우 문제를 읽으면서 도 한편으로는 듣느라 바빠 놓치는 부분이 있어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중요 키워드 잡기를 통해 딱 읽을 부분만 읽어 놓치는 부분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RC
쌤 수업의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파트5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좋은 문제로 타이트하게 알려주십니다. 저는 외국생활을 해 한국 문법용어에 약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타 학원을 수강할 때 어려운 문법용어 때문에 이해하는 것이 좀 더뎠는데, 박혜원쌤은 어려운 문법용어 따윈 쓰지 않으십니다. 학원 많이 다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설명이 길고 문법용어로 딱딱 찝어준다고 수강생이 잘 알아듣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파트5가 더 어렵고 지겹게만 느껴질 뿐입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박혜원쌤의 파트5 강의는 쉽고 빠르고 디테일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파워토익하면 바로 연어죠. 파워토익의 연어는 진짜 파트5의 시간단축을 시켜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파트5가 길어서 시간이 없는게 아니라 그 속에서 어떤 단서를 통해 이 문제를 답을 도출해내야 하는지를 몰라 고민하다가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업시간과 과제를 통해 공부하는 연어를 잘 외워 놓는다면 진짜 두줄짜리 문장전체가 아닌 딱 한 두단어를 보고 답을 찾아낼 수 있는 스킬이 생깁니다. 이는 자연스레 시간단축을 가져오겠죠? :)

파트 6,7은 파트5에서 시간을 많이 쓰면 솔직히 다 못풀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파트5가 안된다 그러면 용을 써도 파트 6,7은 다 못풀도 나오는거죠. 하지만 박혜원쌤의 파트5 강의를 듣고 그 지식이 뒷받침이 된 상태라면 파트6,7은 진짜 스무스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일단 파트7 그 긴 지문에서 필요한 부분, 내가 진짜 문제에 써먹을 수 있는 부분을 딱딱 골라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파워토익은 이런 능력을 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에 나오는 단어가 문제에서 어떤식으로 바뀌어 나오는지를 캐치해 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혜원쌤이 내주시는 파트7 패러프레이징 정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 패러프레이징 정리는 파트7의 키워드를 잡아내는 능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단어도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도록 해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체 교재
아무리 쌤 수업을 오래 들어도 교재는 절대로 겹치는 법이 없다고 합니다. 왜냐면 박혜원쌤께서는 매달 새로운 교재를 자체제작하여 수업하시기 때문이죠. 이는 강사 스스로 엄청난 실력과 토익에 대한 짬밥이 있지 않고서야는 불가능 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사가 스스로 자체 교재를 만든다고 해서 시판 교재보다 퀄리티가 떨어질까 걱정하시는 분들, 걱정말라고 단언하고 싶습니다. 진짜 교재문제 하나하나 주옥같고 오히려 매달 바뀌는 토익의 트렌드를 접목시킨 것이기에 그 무엇보다 트렌디하고 알찬 교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교재와 함께 받는 문법집과 단어집도 잘 외우두신다면 피가 되고 살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문법집같은 경우 파트5에 대한 박혜원쌤의 모든 짬밥과 지식이 옹골차게 들어있기에 의지만 있고, 열심히 공부하신다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박혜원쌤의 파워토익은 진짜 역대급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3월 한달 수강하고 타 학원에서 수강하던 친구한테 영업해서 다음달 같이 듣습니다. 그만큼 남에게 당당히 추천할 수 있고 자신이 성실히 임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업이라 장담합니다.

+) 두달 듣고 더 자세한 후기 남깁니다.
첫달에는 숙제하기에도 너무 벅차고 힘들어 숙제 검사를 받으면 도장을 찍어주는데, 이 도장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달에는 도장을 꼬박꼬박 받아 도장이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숙제를 하고 외우고 이걸 검사받는 것을 반복하다보니 틀리는 문제수도 줄고,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이번 토익 시험을 봤는데, 처음으로 시간안에 (심지어 마킹다하고 5분 남음) 다 푸는 기적이 발생했습니다. 진짜 왜 이 수업이 1위이고, 갓혜원쌤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혜원쌤이 진짜 열과 성을 다해서 관리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꼭 시험점수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일단 수강하시면 이런 마음이 들게 될꺼라고 장담합니다. 나보다 내 점수를 더 바라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 만나기 어려운거 아시죠? 진짜 혜원쌤이 그런 상상속 쌤이니까 여러분도 꼭 수강해보셨으면 좋겠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