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공포,기괴 ) 영어를 15년 공부해도 영어를 못하는사람이 있다!? 수강 3개월 차 리뷰

[초중급] 케쌤의 씹어먹는 회화 영작(회화+영작+문법+어휘)

보시는 분 얘기 아닌가요? ㅎㅎ 저도 마찬가지였고 지금도 못합니다 ㅎㅎ

케쌤 영작 3개월차 수강 후기입니다. 25세 대학생 남자의 정말 주관적인 후기임을 밝힙니다.



첫달 , 엄청 어렵습니다. 초중급반이라고 우습게 볼 게 아니에요,

주변에서도 영작반을 듣는다고 하니 말렸었습니다. 필요한건 토익인데 토익반을 듣는것도 아니고 영작은 무슨 영작이냐고 말이죠

그런데 정작 들어보면 초중급이 초중급이 아니에요 이거 살짝 상술이 아닐까 싶어요.

많은분들이 그래도 나는 어느정도 하는데 초중급은 아니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들어보면 달라요.

남들한테 영여학원 다닌다고 영작 초중급반 듣는다고 말하기 창피하신거 이해합니다. 그런데 클래스 이름을 떠나서 진짜 달라요.

그래서 듣다보면 아직도 많이 멀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다음달도 수강하게 됩니다.



둘째 달 , 이제서야 좀 수업을 쫒아갑니다.

쫒.아.만 갑니다. 이제서야 선생님이 뭐라고 하시는건지 들려요, 이제서야 왜 그 단어가 오는지 왜 그 시제가 오는지가 보여요.

이제 둘째달이라고 선생님한테 변명도 못해요 혼날거 다 혼납니다. 이거 혼나고나면 살짝 짜증나요, 뭐라하지... 분한기분?

분해서 그 다음엔 그걸 또 공부해옵니다. 짜증이 기분나쁜 짜증이 아니라 정말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짜증이에요.



셋째 달 ,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제가 공부를 덜해서 그런가봐요 그래도 난이도 하 문제는 어느정도 주도해서 풀어나갈 수 있는정도?

솔직히 이번 달 공부 많이 못했습니다. 시험기간인걸 어쩌겠어요? 그래도 둘째 달에 배웠던 양이 10 이면 이번달은 한 3은 됐던거같아요

공부를 따로 안했? 못했는데도 조금씩 영어가 늘어가는 저를 발견합니다. 다른것보다 정말 물들어왔을 때 노 저으라고

하는김에 쭉 해야한다는걸 새삼 느낍니다. 이게 수강을 해놓으면 공부를 하게돼요, 내돈이 들어가서 강제로라도 공부를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 것 같아요.



영어에 감을 못잡으시는 분, 영어를 좀 확실하게 끝내고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제 생각엔 영어로 된 글을 잘 읽는다고, 토익 점수가 높게 나온다고 영어를 잘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정작 자신이 영어로 글을 쓸 때,

그리고 영어로 말 할 때 막힘 없이 쓸 수 있어야 그게 정말 잘하는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정말 추천드려요!



다음달에 계속..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