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레온쌤의 2주 강의를 듣고 IH 성적을 받았습니다.
오픽 시험은 처음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선생님 덕분에 좋은 성적을 받게 됐어요!

좋았던 점과 제 나름 공부했던 방법을 말씀 드리면
우선,
1)스크립트를 1대1로 첨삭 해주신 게 무엇보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일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그날 배운 문장들을 바로 복습하고 숙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쳐진 문장들을 외우기 때문에 시험장에서도 더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었어요!

2)스크립트를 매일 암기한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크립트 피드백을 매일 받는다 해도 외우지 않으면 정말 무의미한 일인 것 같아요!
시험장에서 예상치 못한 주제가 나오더라도
그동안 써왔던 스크립트의 문장들을 자연스럽고 빠르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암기가 필수적이었습니다.
매 수업시간 전, 스크립트 암기한 것을 테스트하기 때문에 외워갈 수 밖에 없었는데요.
매일 외우는 게 조금 힘들어도 시험장에서는 큰 도움이 되었어요.

3)다양하고 실용적인 문장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쌤이 자주 얘기하시는 영어식 사고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4)부록도 많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이 나올 때 왜 이런 질문 하냐며 에바에게 화내기도 하고, 필러도 사용해 가면서 최대한 침묵이 생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5)교재 뒤편에 모의고사가 준비되어 있어요.
롤플레이 관련 질문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읽어보면서 다양한 주제와 질문을 접하고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 공부를 안 한지 꽤 됐기도 했고, 예상치 못한 주제들이 나오면 한국말로도 스토리텔링이 잘 안 떠올라서 영어로 말하는 건 더더욱 힘들었어요!
그래서 수업 교재 뒤에 나오는 모의고사랑 오픽모의고사 3회 무료 체험도 풀고 시험장에 갔습니다. 특히, 어떤 주제가 나와도 제가 준비한 스크립트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끔 공부했는데요.

예를 들어, 공간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 제가 써놨던 스크립트에서 공간 관련된 문장들을, 사람 관련 질문이면 사람 관련 답변을 최대한 활용했어요.
혹은, 질문 중에 교수님이랑 무슨 얘기 나눴어? 라는 질문이 나오면 제가 준비한 스포츠 관련 답변을 응용해서 우리 둘다 스포츠 좋아해서 지난시즌 월드컵 얘기했다~ 그 게임 우리가 역전승 하고~~ 를 말하는 식으로 해서 최대한 제가 쓴 스크립트를 활용하려고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 스크립트 암기가 철저히 준비되어야 했습니다.

2주 수강을 마치고 남은 시간 동안 시험을 준비하면서 새로운 문장을 습득하기보다 이미 있는 스크립트를 백프로 습득해서 시험장에서는 50프로 이상이라도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실제 시험장에 가니 예상보다 더 많이 스크립트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시험을 본지 일주일이 지나서 사실 문제가 생각이 잘 안나는데 기억나는 것만 몇 개 적어보면
- 한국은 대중교통이 어떤지, 뭘 많이 이용하는지
- 오늘 날씨가 어떤지, 한국의 날씨는 어떻게 변했는지
- 자연재해 때문에 겪은 피해는 뭐였는지
- 자전거 대회?가 어땠는지? (정확히 질문이 기억은 안나는데 스포츠 스크립트를 활용해서 대답한 건 기억이 나요)
- e북으로 책 본 적 있는지, 무슨 책 읽었는지
- 공원에서 겪었던 에피소드 (준비해간 요리 스크립트를 활용해서 공원에서 요리했는데 이런 일을 겪었다~ 식으로 ㄷㅐ답한 기억이 나요)
질문이 백프로 정확하진 않지만 이런 주제들이 나왔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