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종로토익학원] 미친토익은 [그대여어차피미토로돌아온]다

★YBM전국1위미친토익(안하나+최윤선/연제봉+박인아)600+종합반

1. [종로토익학원] 미친토익은 [그대여어차피미토로돌아온]다

새벽에 일어나 아침알바 끝내고 1시반 수업듣고 공부하고 밤에 잠들었다가 다시 새벽에 일어나고 무한반복이었습니다.ㅠ

그러다보니 수업중에는 계속 졸고 숙제 대충 야매로 해야 잠을 그나마 좀 잘수있는 상황.

이런 상황은 처음이 아니라 3년전쯤 한번 더 겪었던 상황이었습니다 ㅠ 그때 안쌤이 알바랑 같이 하면 성적 안나온다고 했었는데 그때는 숙제를 버리고 토익도 같이 버리면서 이 강의가 나한테 안맞는거야 하면서 토익 포기하고 6개월 전쯤 토익을 다시 해야했을때 유목민처럼 타토익학원 다니다가 술집에서 조교없이 하는 스터디에 숙제검사는 커녕 단어 시험도 셀프로 보는 다른 학원들이랑 조교님들이 선생님처럼 맡아서 일일히 챙겨주시는 스터디에 숙제못하면 도장찍히고 잔소리들으면서 단어시험도 옆사람이 내꺼 채점하면서 한심하게 볼까봐 죽어라 단어외우게 되는 미토랑 비교하게 되고 그렇게 또 다시 포기...

이젠 더이상 뒤로 물러설 곳이 없어서 다시 찾는게 미토였습니다 !!

다시 해야하는 알바와 학원 카페의 반복이었지만 다른건 딱하나 이제는 물러설 곳이 없고, 이강의만큼 좋은건 더 이상없을거라는 믿음이었습니다. 하기싫고 집중안되고 포기하고 싶어질때 성적후기들 보면서 마음잡아갔습니다

그 당시에는 스터디도 병행하면서 친구도 만들고 놀러도 가고... 그래서 이번에는 스터디는 들지말자고 다짐하고 (지금은 좀 후회 ㅠ 스터디는 앉아만 있어도 조교님들 설명 듣는것도 도움이 되었기에...)

결석과 숙제는 꼭 하고 숙제안하더라도 도망가지말고 노비받고 정신차리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비록 수업시간에는 엄청 졸았지만 (최쌤의 그만졸아~에 겨우 정신차리고ㅠㅠ안쌤의 눈빛에 제 손등 꼬집고 ㅠㅠ)

그래도 수업시간에 놓친건 복습해가면서 뽀인트노트만들어가면서 겨우겨우 버텼습니다. 출퇴근시간 등학교시간에는 지하철에서 단어장보다가 조는 바람에 단어장이 떨어져 날아가기도 하고 모의고사특강때는 문제풀다가 졸아서 끝나고 집오는 길에 울면서 남친이랑 통화도 하고 힘들다면 힘들고 할수있다면 할수있는 한달이었습니다!

원래는 이번달만하고 다음달은 안들을 생각이지만 이번주 시험끝나고 느낌봐서 더 가면 갈까합니다!




만약 누군가 제 후기를 보고 고민한다면 미토 들 은 사람들만의 명언이 있습니다.

안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들은 사람은 어차피 다시 찾아오게 되어있다.

진짜 제 주위 3명이 방황하다가 또 다시 돌아온게 미토였습니다 (그사람들 모두 토익졸업하고 취업도 성공하고,,,나만,,,)

고민말고 지금이에요 방학때는 듣고싶어도 못들어요! 후회말고 미토로 오세요! (추천해줬는데 겨울방학에 못들어왔다고 방법없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었어요 나도 방학에는 못들어온다고!)








2. [종로YBM]

미토 1: 안하나강사(RC) & 최윤선강사(LC) 쌤께 전하고 싶은 말

알바끝나고 모자쓰고 앞쪽 어딘가에 앉아서 매일 졸던 정줄놓았던 안열공이지만 열공이가 되기 위해 노력했었어용 ㅠ

쌤들은 잠시도 못쉬시고 계속 서게시면서 힘들게 애들 머릿속에 하나라도 더 넣어주려고 노력하시는데 조는게 죄송했었어요 이렇게 학생들이 죄송해지게 만들정도로 열정적이게 한달동안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기하게 토익학원을 다니게되었는데 포기했던 취업의지까지 생기면서 삶의 의욕까지 만들어주는 강의가 또 어디있을까요! 학생한명한명 버리지 않고 받아주려고 노력하시다 보니 다른 학생들도 저처럼 더 노력하면서 열심히 해가는것 같아요! 제가 주위사람들에게 학원 추천받아서 온것처럼 후배들이나 동생들 또 다른 사람들에게 미토 추천할테니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 드릴게용용!




3. [종로토익학원추천] 미친토익수업을 어떻게 선택하셨죠?

지인추천!





4. [YBM 전타임마감강좌] 미토커 여러분들의 소개!

이름:황*진

수업레벨: 600

수업시간:13:30

앞으로의 각오:미토뿌셔뿌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