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듣고 몇점을 받으셨나요??

저는 대학교 신입생 때 학교에서 모의토익시험 보고 330점 점수를 받았는데요.
이번에 취업 준비로 두남자 토익을 한 달 동안 열심히 듣고 공부하여 810점을 받았습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진지함 속의 손흥민이 날리는 해트트릭 같은 스킬-

사실 수업을 듣기 전에는 LC는 RC만큼 어떤 특별한 문법 설명이나 스킬이 필요하다기보다 좋은 문제들을 얼마나 많이 풀고, 틀린 문제를 다시 오답노트하고 들어보느냐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잘 나오고, 어떤 답들이 잘 되는지, 동의어 단어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그리고 틀린 문제들을 어떻게 리뷰해서 다음 번에는 맞출 수 있는지를 가르쳐주셨던 것이 루겸쌤이셨습니다. 혼자 공부하면 알지 못하고, 몇 달이 걸릴 지 아예 모를 지 모르는데 이를 돌아가지 않고 지름길로 갈 수 있도록 알려주셨습니다.

첫 날, 루겸쌤이 학생들의 마킹연습을 위해 실제 답안지와 정말 비슷하게 ANSWER BOOKLET을 만드셨다고 하셨던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사실 이런 것을 모르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작은 것 하나하나에 신경써주셨고, 그런 선생님의 열정으로 저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매일 보는 단어 시험도 어떤 날은 힘들기도 했지만 확실히 다음에 문제를 풀 때 외웠던 단어가 나와 문제를 잘 풀 수 있었고, 단어장에 있는 동의어들과 직접 한 단어 한 단어 녹음해서 올려주신 단어 듣기 파일들도 실제로 학원을 왔다갔다 하면서 매일 들으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냥 눈으로만 외웠다면 많이 기억에 남지 않고, 외우기가 힘들었을텐데 그러지 않았습니다. 루겸쌤이 수업 중에 '녹음을 한 번 말하는 것이 나으냐 두 번 반복하는 것이 나으냐'라고 물어보신 것을 보고 정말 그런 부분은 생각을 못했는데 신경을 많이 쓰시고 계시는구나를 느끼면서 더욱 녹음파일을 열심히 듣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루겸쌤이 진지하신 것 같은데 수업 중간에 하시는 개그들도 재미있었고, 특강 시간 때는 뭔가 당당히 개그를 하고 싶다라고 표현하신 것도 너무 재미있었습니다.(아직도 웃기다;)) 학생들이 공부에 지치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노력해주셔서 그 마음에 너무 감사드렸습니다. 그리고 루겸쌤의 철저한 자기관리는 정말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하여 제 생활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지 토익만 가르쳐주시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선생님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신 것 같아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아이돌인가 토익강사인가. 두남자 토익 대표강사 루겸쌤-

사실 무언가를 가르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언어는 여러가지 예외들도 많고, 사람들이 쓰는 말들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더욱더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준쌤은 그런 어려운 것을 다 제치고, 정말 많은 문법들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셨습니다. 외워야 할 단어들을 노래로 쉽게 알려주셨고, 핵심만 콕콕 집어서 정말 이해해야 할 것들만 설명해주셔서 문법 문제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화려한 PPT는 처음에 별거 아닌 것 같았지만, 실제로 PPT를 만들려고 보니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다보니 영준쌤의 PPT가 생각나서 영준쌤이 어떻게 PPT 구성을 해야할 지 정말 많이 고민하셨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중간중간의 영준쌤의 퍼포먼스 또한 수업을 지루하지 않게 하신 것 중에 하나였고, 항상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 저런 이야기로 학생들의 집중을 이끌어내주셨습니다. 공부하는 것이 힘들 때 이러한 농담이나 이야기가 가끔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게 하는 힘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매일 나눠주시는 기출자료들을 풀면서 지금 배우고 있는 문법만이 아닌 전체적인 문법 문제들과 시험에 대한 감을 잃지 않게 도와주셨습니다.

영준쌤의 수업방식 중에서 제가 특히 기억에 남았던 것은 틀린 문제를 오답할 때 학생들한테 어떤 것으로 답을 했는지 물어봐주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진짜 이 문제를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틀린 것이었는지, 아니면 낚인 문제여서 틀릴 수도 있던 문제였는지를 알 수 있었고, 쌤과 좀 더 소통하며 수업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ㄲㄴㄱㄴㅇ'(끝나고남아)를 듣는 문제를 질문하면 웃게 되고 정말 다음번에는 안 틀려야 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장난스러우면서 친근하고 무겁지 않게 수업하시는 영준쌤 덕분에 복잡한 영어 문법에 어렵게 접근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다른 영어 공부를 하게 되도 기본 개념이 잘 정리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4.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일단 항상 토익과 학생들의 어려움에 대해서 고민하시고,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시는 모습을 보여주신 것만으로도 토익 공부를 하는데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짧은 쉬는 시간동안 매일매일 과제검사를 해주시고, 특강과 토요일에 열리는 모의토익시험까지 제공해주는 두남자 토익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제공해주시는 수업 자료들과 특강들 그리고 매일 숙제들까지 꾸준히 하신다면 성적이 꼭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해진 시간에 가지 못하고 다른 시간에 바꿔서 갈 수 있었던 것과 강의 내용을 카페에 동영상으로 올려주신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중에 이해되지 않았던 것을 동영상으로 보면서 다시 이해하고 복습할 수 있었고, 피치못하게 수업에 가지 못했을 경우에 집에서라도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부하면서 힘들고 지칠 때 두 쌤들의 장난과 개그에 한 번 더 힘을 낼 수 있게 되는 것 또한 두남자 토익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