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토익공부를 한번도 제대로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막연하게 파워토익 실전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토익 초보인 제가 실전반인데다 860+이라는 높은 점수를 목표로 하는 반에서
잘 버텨나갈 수 있을지 고민을 하면서 수업 초반에는 불안한 마음으로 수업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교하게 짜여진 파워토익의 방식대로 따라가다보니 이러한 제 고민과 감정들은 사소한 사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업 중반부터는 언제그랬냐는 듯이 빠르게 적응하여 토익 공부에 누구보다 몰입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고 놀랐습니다.
이렇게까지 토익공부를 열심히 그것도 올바른 방법으로 해본 경험이 없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방식은 온전히 토익을 공부하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놀라운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독학으로 공부하다보면 스스로 자기만의 잣대로 타협하며 공부하게 되어 결과가 예상보다 좋지 못한 경우가 많았는데,
그 기준을 어느정도로 잡고 공부해야하는 지에 대해서 알려주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막연한 두려움은 없어지고, 공부 한만큼 나올 수 있다는 강한 신뢰를 보여주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각 파트마다 잘 짜여진 과제를 수행하고 검증을 받으면서 성취감과 자신감도 생기다보니,
실제로 주어진 시간에 시험문제에 집중하는 정도나 풀이하는 속도가 좋아지는 것을 스스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매 수업시간마다 수강생들의 입장이 되어 똑같은 상황에서 문제를 접하시고,
마치 제 머리속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문제를 풀이하면서 틀릴 수 있는 부분을 정확히 끄집어내시는 선생님의 수업방식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취약한 부분을 알게 되면 대책을 세워 같은 실수를 줄 일 수 있기때문인 것 같습니다.

수업이 끝나자마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들게되어 마음이 바빠지면서 공부할 것을 찾게 되고,
하루하루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어제보다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해준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과생이라는 변명으로 영어와는 담을 쌓고, 어설픈 잣대로 시시한 토익공부를 해온 제게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방식으로 토익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신 파워토익 박혜원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