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토익학원] 미친토익은 [ 스스로 하도록 만든 ]다

★YBM전국1위미친토익(안하나+최윤선/연제봉+박인아)600+종합반

1. [종로토익학원] 미친토익은 [ 스스로 하도록 만든 ]다



미친토익 강의를 듣고 느낀 나의 두가지 실수

하나는 미친토익을 너무 늦게 알았다는 것

두번째는 두달 동시 등록을 진작에 하지 않았다는 것



나의 첫 토익은 작년 여름에 독학으로 시작되었다. 결과는 500점대....... 그리고 대부분이 그렇듯 미루고 미루고 겨울 ..

주변에서 "서울에 좋은 학원가면 스킬 다 알려주고 점수 금방 올라" 이야기에 19년 1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학원등록 !

사실 '학원이 뭐가 중요해? 내가 하는만큼 나오는거지.' 라는 생각으로 한달간 수원에 있는 가까운 학원을 다녔었다.

동네밖으로 나가는것 조차 극도로 꺼려하는 나로서는 버스로 30분거리 수원역도 너무 멀었음 ........................ :(

결과적으로, LC는 80점정도 올랐지만, RC 성적은 큰 차이가 없었다.



그리고 찾아오게 된 미친토익.

여태 살면서 한강 너머 올라가본건 손에 꼽을정도 ........ 그래서 내가 제일 걱정되었던건 너무 먼 거리였다.

개강전 월요일,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볼겸 수강등록하러 6시20분차 탔더니 8시 넘어서 도착해버림;

그와중에 멀미 때문에 내리자마자 버스정류장 앞에 있던 이디야에서 1시간 동안 엎드려 있다가 등록하고 집에 오니 녹초 :(

나는 알바와 병행하기 위해서는 8시10분 수업을 들어야만 했고, 버스배차 덕분에 5시40분차를 타야만 했다.

4시50분에 일어나서, 5시30분에 나와, 5시40분차 타면, 7시10분~20분 학원도착.

근데 !!!!!!!!! 그마저도 이번에 22일부터 버스가 사라졌다. (그래서 지금은 새로생긴 M버스타고 교대가서 3호선으로 환승 하핳)

3주가 지난 지금 돌아보니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게 습관이 되었다. 그와중에 멀미도 사라짐 ㅎㅎㅎㅎㅎㅎ

학원에 일찍 도착하면

1. 쌤들과 아이컨텍이 가능한 앞자리 착석가능 !

2. 단어, 빠르게 듣기 리뷰 가능

3. 수업준비 끝내고 여유롭게 수업 들을 수 있어서 집중도 잘된다.

4. 특강때도 항상 가던 시간에 가니 1등으로 도착해서 원하는 자리 착석 !



타학원과 비교해서 후기를 적어보자면

우선, 숙제! ( 600반 기준 ) : 노비도장 & Countdown Test

RC도 LC도 미토의 숙제량이 적은건 아니지만 나는 그 전이 더 많았다.

대신 미토는 숙제를 확실하게 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다.

쌤들께서 한명 한명 검사해주셔서 아무것도 안한 페이지 보여드리면 민망, 도장 찍히면 두배로 민망

특히 단어는 쓰면서 외우는게 아니야 ! 라고 해주셔서 전에 두/세시간 단어 붙들고 있을 시간에 팟7 직독직해를 한다.

팟7도 처음엔 지문보면 난독증오고, 하기 싫어서 답 근거찾고 형광펜 칠한 곳만 해석했는데 어느 순간 한 지문 뚝딱 !

LC의 듣고 따라하기 1.2배 빠르게 듣기 Countdown Test 는 이거슨 정말 숙제를 안할 수가 없는 !!!!



단어 ? LC단어는 귀로 듣는거야 ~~~

기출단어들 그전엔 항상 손으로 써가며 외우는데 두/세시간씩 걸리고 시험봤었는데

지금은 위에서 말했듯 단어는 눈으로 보고 읽고 말하는데 외울때 문장으로 외운다.

이렇게 하면 기억에 더 잘 남고 문장이 점점 익숙해짐. 근데 안외워지는건 끝까지 안외워져서 시험때 당연히 틀리고 ㅎㅎ

틀리면 다시 보고 또 보고 ! 팟5 틀릴때 가장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틀리면 다시 보면 되지 ~ 마인드가 잡혀서

스트레스도 안받게 되었다 :)

미토와서 단어시험 보는데 신기했던 LC 단어시험 ! 단어는 쌤들이 직접 녹음하신 음원파일로 들으면서 외우고,

테스트는 수업시간에 앞에서 단어나 문장을 직접 읽어주시면 직청직해식으로 쓰는 형식.

단어 음원파일 직접 녹음하시고, LC 음원파일 듣기 좋게 만들어주시고 미토커들은 냠냠 받아먹기만 하면 되는것이다 ..☆



쌤들의 열정과 애정! ( 이거슨 미토1,2,3 모두 해당 )

게다가 학생수는 많고 나는 조용히 있어서 쌤들이 모르실 것 같지만 열심히 하고 있으면 쌤들이 이미 눈여겨 보시고 기억하심..

짧은 시간이었지만 실력이 늘고 있는게 느껴지기도 하고 등하원이 너무 힘들어서 한달만 하고 혼자해야지 생각한 후,

그리고 모의고사를 봤는데 응? 왜 학원오기전이랑 똑같은거지............ 이게 뭐지.............. 해서 쌤하고 상담을 받았다.

이렇게만 열심히 하면 점수 터진다는 말씀에 알고계셨구나 감동 + 욕심이 생겨서 한달 더 등록했다 핳핳

(분명 혼자 했으면 좀만 쉬다가 쉬다가 그렇게 늘어졌을거야 ..........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니까)

그리고, 지금은 어떤 문제든 문장만 보면 분석하려는 습관 고치는 중 ! 틀린 갯수는 여전히 비슷하나 못푸는 문제가 적어졌다.

쌤들 열정중에 개강 3주차에 만들어지는 카톡방은 정말 대단 ! 주말도 없이 불켜져 있는 시간에 질문 하면 대답해주신다.

이 카톡방이 좋은점은 질문한 올라온 걸 보면서 내가 모르는 것이었다면 배울 수 있고, 아는 것이 었다면 한번 더 확인가능하다.



대부분의 미토커분들처럼 분명 나도 처음엔 도장 안찍히려고 겨우 끝내고 갔던 숙제들이었다.

근데 지금은 무한애정 보여주시는 쌤들께 잘보이고 싶어서 갈수록 스스로 열심히 하게 된다.

내가 제일 힘든줄 알았더니 나보다 더 멀리서 더 힘들게 다니시는 분들도 많은걸 보며 내 상황에 감사하게 되었다.

그리고 한달만에 토익이 완성되는건 그만큼 전부터 영어와 친하거나 기본베이스가 있으신 분들 이야기 인듯 하다.

적응되고 이제 좀 적응되고 실력 올라갈 것 같은데 ? 하니까 한달 다 지나감 ..

많은 분들이 두달 동시 등록이 상술이 아닌것을 아셨으면 좋겠다. 한달전에 내 자신은 멍청이었다 ㅠㅠ

진작 두달 등록하고 토익비 지원을 받았어야 했다. 다음달에는 성적후기에 글을 남기고 싶다 헿





2. [종로YBM]

미토 1: 안하나강사(RC) & 최윤선강사(LC) 쌤께 전하고 싶은 말

5월에는 교탁 앞에 지정석하고 더더 열공할테니 이상한거 틀리면 정신차리게 욕도 해주시고 좀 때려주세여 ㅠㅠ

길게 쓴건 다음달에 지칠때 다시 읽고 마음 잡아보려고 주절 주절 늘어놓았어요 ㅎㅎㅎ

쌤들께 매일 토익도 배우고 긍정에너지도 함께 받아가요 한달동안 감사했습니다 !

앞으로 남은 한달도 잘 부탁드립니다 :)



3. [종로토익학원추천] 미친토익수업을 어떻게 선택하셨죠?

아부지가 밑으로 들어오신 분이 미토 조교님이셨대요. 아부지가 듣고 알아보라고 알려주셨어요.





4. [YBM 전타임마감강좌] 미토커 여러분들의 소개!

이름: 박민지

수업레벨: 600

수업시간: 08:10

앞으로의 각오: 이번달 보다 더더 열심히 해서 터트려보겠습니다 :)

















종로YBM 토익종합반 마감 1위!

전국에서 가장 먼저 마감되는 토익 강의!

[종로토익학원추천] 미친토익

www.madtoeic.com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