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이러저러한 강의 떠돌다가 파워토익 만나서 강의 듣고 쓰는 후기

[실전-5/2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5/28종강,5/6수업)

토익수업 진짜 지겹게 많이 들어봤어요. 인강들으면 환급해준다해서 들었다가 하루 놓쳐서 환급 실패하고
강남 *** 학원도 왕복 2시간 넘게 통학하면서 들어보고 온갖 고생은 다했습니다
근데 막상 시험장가서 받은 점수가 590점인거 보고 충격받았어요.

이유가 뭘까 생각했죠. 입문반 수업을 들은것도 아니었는데 뭘까?
생각해보니 파트 5에서 기본적인 문제는 맞출 수 있지만 단어가 좀만 모르는게 나오거나 연어 문제, 전치사 문제만 보면 다 틀렸다는 거였고
거기서 한번 멘붕이 오니 다른 파트까지 영향이 간다는 거였어요.
그리고 명사문제 동사문제 가릴거 없이 섞여서 나오는데 수업땐 그날그날 배운 파트만 복습하다보니 시험 대비가 안됐다는 거였죠.

근데 막상 학원가면 그래요. 점수가 안나와서 입문반, 중급반 수업 듣다보면
줄창 문법문제만 설명하고 나머진 스터디나 혼자 숙제하면서 해결해야 하는데
그럴거면 그냥 독학하지 뭐하러 돈들이면서 학원을 다닐까요?
저런 고민하면서 멘탈이 나가리가 될쯤 어떤 글 하나를 보게 됩니다.

ybm 토익 무료강읜데 설명도 찰지고 웃긴 쌤이니까 속는 셈치고 한번 들어보라는 글이었어요.
그래서 듣게 되는데.. 저 토익에서 연어랑 전치사문제 강조하는 사람 선생님이 처음이었어요.
물론 다른 영어수업 들으면서 중요하다 중요하다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가르치는 사람은 없었거든요.
그나마 알아서 시소러스, 연어 사전 보라는 식이었지.

문법만 주구장창 설명하는 다른 사람과는 달리 연어과 전치사를 조지는 쌤을 보면서 이거다 싶어서 등록을 하게 됩니다.
물론 수강후기도 다 읽어보고 들어봤다는 사람한테 직접 물어도 보고 난리난리를 쳤어요. 20만원대 돈 우스운 돈 아니니까요.

직접 수업 들어보니 확실히 선생님 말투 쎕니다. 인강에서의 모습? 수업 초반에만 아주 잠깐..?
그래서 놀라기도 했는데 내용 들어보면 쌤이 화낼만 해서 화내는거고 인격적인 모독이나 성차별적인 발언 절대 없습니다.
쓸데없이 잡소리도 없어요. 정치적인 발언? 없어요.
어설프게 학생들 혼낸답시고 저런 말 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는데 쌤이 혼내는건 오로지 니가! 공부를! 안해서! 입니다.
그래서 강사 말투가 어쩌네 저쩌네 그런 소리 하실거면 그냥 다른 강의 들으셨으면 해요.

그리고 스터디도.. 저 6만원돈씩 내면서 스터디도 해봤거든요..? 근데 얘기하면 진짜 빡치는데 그 돈 받고 학생들끼리 토론수업하게 냅둡니다.
고만고만한 학생들끼리 모여서 얘기하고 문제풀면 기억에 남나요..? 배울게 있나요..?
아직도 저런 스터디를 시킨다는게 너무 짜증났는데 파워토익 수업은 그런게 없어요. 숙제 하느라고 하루 다 갑니다.
스터디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수업 한번 꼭 들어보셨음 좋겠어요.

강의력은 말해 뭐해? 가장 빠르고 쉽게 파트5~7 푸는 방법 알려주시고, LC는 하루 20분 수업만 하는데도 효과가 쏠쏠합니다.
특히 파트2 포커스노트. 이거 사실 다른 강사분이 따라하는거 봤는데.. 원조는 다르더라구요.
파트2가 제일 어려웠는데 포커스 노트 몇회만 해보시면 듣는게 달라지고 오답수가 달라져요.
아직 저도 많이 어설프긴 해서 다음달도 등록했는데 다음달로 토익 꼭 조지고 끝낼겁니다.

이제 그만쓰고 공부하러 가야해서.. 점수 나오면 후기 또 쓸게요.

혹시 쌤 이거 보시면 적게일하고 돈많이버세요가 요즘 덕담인데 쌤 하시는거보면.. 적게 일하고가 말이 안되니까.. 꼭 건강을 챙기셨음 좋겠어요. 링거 저도 많이 맞아봐서 아는데 몸 퉁퉁붓고 아프고 그러잖아요. 건강관리 꼭! 하셨음 좋겠어요 점수 뽑고 영양제 사들고 갈게요:D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