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고등학교 시절 영어점수에 좌절했다면 당신께 추천하는 새로운 영어

올인원(ALL IN ONE) 에일린의 뉴앙스로 영어하기 영문법+스피킹+라이팅

제가 이 수업을 듣게 된 것은 제가 할 수 있는 영어공부의 마지막 기회였습니다.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인 저는 영어 수업때 항상 좌절 했었습니다.

항상 알아듣지도 못하는 어려운 단어는 기본, 다른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다면 알아먹지도 못할 어려운 문법, 그냥 교과서를 통채로 외우라는 학교 선생님,
중학교 때부터 영어공부를 소홀히 했던 저에겐 영어란 그저 어려운 것 뿐이였습니다.

항상 주입식 교육에 찌들어, 높디 높은 한국의 영어교육에 뒤쳐져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버린 저에게 영어란 그저 평생 쓸 수 없는것, 앞으로 다신 만날 일 없는 것으로만 여겨져 왔습니다.

그런 순간 저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에일린 선생님의 뉴앙스로 영어하기를 찾았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어려운 문법강의와 주입식 교육이 중심이던 내신영어학원을 끊고 뉴앙스로 영어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거의 제 평생동안 배워온 주입식 영어교육을 벗어나 새로운 강의는 저에게 도전이자 모험이였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듣는 첫날 저는 영어가 이렇게 쉬운 것이였는지 몰랐습니다.

에일린의 뉴앙스로 영어하기는 그동안 제가 생각해 왔던 진부한 영어강의가 아니였습니다.

그 수업은 원어민의 생각과 사상을 받아들여 원어민식 강의를 통해 본능적인 스피킹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지금껏 들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영어였습니다.

항상 단어를 외워라 문법에 맞춰야지 닥달을 했던 기존영어 수업에서 벗어나 제가 처음 하게 된 것은 스터디 그룹원들과 함께 토론하며 영어를 그저 앉아서 듣기보단 서로간의 회화를 통해 몸소 익히머 듣는 수업이였습니다. 또 기존의 영어는 어려운 단어와 문법을 배우며 항상 틀에 박힌 영어를 했다면, 에일린의 뉴앙스는 쉬운 단어와 쉬운동사로 동사의 의미에 집중을 하면서 동사를 중심으로 문장을 꾸려 나가는 수업이였습니다. 그리고 영어수업 내내 거의 모든 문장을 스터디 그룹원과 함께 스피킹을 하며 그저 듣기만 했던 영어수업이 아닌 나 스스로 말하면서 몸소 익혀나가는 영어 수업이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처음부터 쉽게 저에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누구나 늘 그렇듯 새로운 방식으로 수업하는 영어수업에 적응이 힘들었고 과연 정말로 항상 선생님이 강조하시던 '본능적 스피킹'이 가능 할까? 라며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의심을 조금 가졌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길거리에서 외국인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그 외국인은 저에게 지하철 역까지 가려면 어떤 버스를 타야하는지 물어보던 것이였습니다.

그 순간 머리속에서 떠올랐던건 선생님이 매 수업마다 강조하시던 매너있는 대화를 위한 조동사와 '타다'의 의미가 있는 get의 사용이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알았습니다.

선생님이 항상 말하시던 본능적 스피킹이 무엇인지

저는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 아닙니다. 특히 영어 성적은 항상 하위권에 머물렀고 영어는 그저 포기하는 과목 이였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몇개월 정도 듣고난 이후 저는 예전과 달라져 있었습니다.

그 어려웠던 문법이 저의 눈에 쏙쏙 들어왔고 말하기 수행평가에서도 정형화 된, 원어민이 쓰지도 않는 영어를 쓰기보다 수업에서 배웠던 트랜드한 영어를 사용하며 훨신 쉽고 상대방이 듣기 쉬운 영어를 구사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없었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불과 몇개월만에 회복 되었고 저는 예전과는 다른 사람이 되어있었습니다.

영어는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이 어렵게 배워왔던것입니다.

당신은 영어를 못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영어를 못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자라왔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좌절했다면 정말로 추천드립니다.

에일린의 뉴앙스로 영어하기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