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케쌤 덕분에 연봉이 올랐습니다.

[입문] 케쌤의 씹어먹는 왕기초 회화

일단 전 5년만에 재수강을 받았습니다.
왜 5년이 지나도 케쌤을 찾을 수 밖에 없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5년전, 영어에 대한 아무런 기초 없이 케쌤의 강의를 한달 들었습니다.
여지껏 공부 한번 재대로 안해서 습관이 없는 상태였죠.
당시 오래된 지인이 ybm 직원으로 있어 아주 아주 쉽고 이해가 잘 가도록 알려주시며, 영어를 못한다고 창피를 주시지 않는 선생님을 추천해달라고 했었고, 케쌤 수업을 추천 받았었습니다.
백지장과 같은 영어 실력임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문구들을 알아듣기 쉽게 풀어 알려주시는 케쌤덕에 일취월장으로 늘었으나, 당시 원하는 직장에 취업이 되어 아쉽게도 길게 받진 못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신입 사원에서 경력 사원으로 변하니 반도체 업계로 나아가게 되었는데 굉장한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미국인, 독인일, 인도인, 파키스탄인 등등 각 나라의 엔지니어들과 일을 하게 되었고, 그들은 공통으로 영어를 사용하며 소통을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정말 한마디도 못했고, 그 중 제일 친절한 외국인이 해석을 해주는 것을 받아 드리기만 하는 제가 너무나도 한심했습니다.
독한 마음으로 일과 시간이 끝나면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했는데, 책을 보며 공부하니 너무 어렵게 써져있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 난감했습니다.
문득, 5년전 케쌤에게 배운 사용법들이 떠올라 기억을 더듬으며 독학을 시작했고, 지금은 무척 부끄럽지만 제 뜻을 말하는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 제 책상 밑에 먼지가 쌓인 케쌤의 수업책이 있었고, 필기가 모두 되있었습니다.
만약 제가 5년전에 수업을 듣지 못했다면 어쩌면 제가 부책임자로 있는 현장에서 능력 평가때 낮은 점수를 받아 다른 곳으로 가야 할 상황이 벌어졌을것입니다.
그러나 기초가 너무 부실하여 엉망인 제 실력을 올리고 싶어, 한달 무급 휴가를 내어 기초 수업을 재수강했습니다.
엔지니어로서의 생각은 복잡함은 기술이 아닙니다.
복잡한걸 쉽고 깔끔하게 만들어내는게 기술이며, 남이 쉽게 인수인계를 받을 수 있어야 기술입니다.
케쌤은 어려운 것들을 쉽게 풀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우리에게 알려주십니다.
케쌤 덕분에 영어를 사용 할 수 있었고, 제 연봉은 생각보다 많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 다시 돌아가 배움을 연장하고 싶습니다.
혹시나 수강 신청 목적으로 제 글을 끝까지 보신 분이라면, 고민하느라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 신청하세요.
저 이거 쓴다고 돈받거나 이득 되는건 전혀 없어요, 정말 큰 도움이 되서 진심으로 쓰는겁다.
이상 케쌤덕에 프로잭트를 성공으로 끝내고 주임에서 대리가 된 30살 함원빈이였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