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작년 9월에 잠깐 이기토 입문반을 수강했다가 바쁜 일이 겹쳐 바로 관뒀었습니다.
현재 제가 준비하는 시험에서 토익 성적이 필요해 올해 3월부터 토익 공부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2주 간 독학한 뒤 처음으로 토익 시험을 보고 LC 450점 RC 420점을 받았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높은 성적을 내야하는데 혼자 공부해서는 고득점을 받기 힘들것같아 이기토 실전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RC (Zack 선생님)
사실 저는 RC에서 몰라서 틀리는 것은 거의 없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본 두번의 시험 모두 문제를 다 풀고 10분정도 시간도 남았고
난이도도 쉽게 느껴졌는데, 막상 점수를 받아보면 예상했던 것보다 너무 심하게 낮았습니다.
part7에서 실수를 너무 많이 했고, part5와 part6에서는 완벽히 알고있다고 생각한 문법 문제를 틀리거나
쉬운 단어인데 막상 시험장에서 헷갈려서 틀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잭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제가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특히 문법은 기본 개념도 중요하지만 특정 단어와 자주 엮어나오는 표현 등을 아는 것이 중요한데
선생님께서 그런 것들을 모두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문법 문제를 풀 때 모든 문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해석하고 풀었는데,
선생님의 수업을 들은 후 몇몇 문제는 빈칸 앞뒤의 구조를 파악하고 빠르게 정답을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잭 선생님의 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팟7의 강의였습니다.
학원을 다니기전 독학할 때 학교 도서관과 연결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다른 곳의 토익 강의를 한번 들어봤는데
팟7 강의를 너무 해설지처럼(?) 하셨습니다. 즉 저 혼자서 해설지를 보며 공부해도
왜 그게 답인지를 억지로 끼워맞추는건 할 수 있었지만,
내가 고른 보기가 왜 안 되는지 그리고 실제로 문제를 풀 때는 어떻게 사고해야 빨리 정답을 고를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그런게 해소가 잘 안 됬습니다.
잭 선생님께서는 팟7 강의에서 실제 문제를 푸는 사고 흐름대로 해설하시며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내가 고른 보기가 왜 오답인지 등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팟7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습니다.

LC (Billy 선생님)
혼자 공부할 때 우연히 토익 점수는 LC가 더 높게 나왔지만, 저는 LC에 대한 부담감이 훨씬 더 컸습니다.
RC는 열심히 공부하면 언젠가 성적이 반드시 오를거란 확신이 있었는데,
LC는 도대체 어떻게 하면 더 잘 들릴지, 열심히 공부를 한다고 해서 과연 제 성적이 오를지 확신이 없었습니다.
틀려도 왜 틀린지 모르겠고 (다시 들어도 어차피 잘 안 들리고) 맞아도 왜 맞았는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빌리 선생님의 강의가 무척 도움이 됐습니다.
LC가 잘 안 들린다고 해서 순수한 영어 듣기 실력을 늘려야겠다고 생각하면 한도끝도 없이 공부해야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잘 안 들리면 안 들리는 대로 뭘 들어야 하고 뭘 흘려들어야 하는지 가르쳐주셨습니다.
저는 그 전에는 LC에서 성우가 말하는 모든 영어문장을 그대로 입으로 따라하며 들었었는데,
입으로 따라한다고 해서 해석이 된다거나 문제가 잘 풀리는건 아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영어문장이 나오는 것과 동시에 바로바로 한국어로 해석하니
이전 문장 때문에 다음 문장을 놓치지도 않고 지문 내용도 한번에 이해가 됬습니다.
사실 지금도 LC 문제를 많이 틀리긴 하지만 제가 왜 틀렸는지 주로 뭘 놓쳐서 틀리는지 알게 되었고
잘 못 들어서 미리 별표를 해놓은 문제 위주로 틀리게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별표와 상관없이 마구잡이로 틀렸습니다.)
앞으로의 공부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기토 수업에서 정말 좋았던 점은 주말 무료 특강이었습니다.
LC나 RC 한 과목만 4시간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시간은 실력 향상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 자습할 때는 한 과목만 오래 파고 있기는 힘든데 특강 덕분에 집중 공략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체로 공부하지 않고 놀게 되는 주말에 특강을 들으니 공부시간이 늘어나서 좋았습니다.

1:1 컨설팅은 제가 가장 좋았던 점입니다.
한 반에서 같은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도 학생들마다 취약한 점, 잘 하는 점은 다 다르기 마련입니다.
제가 시험지에 적은 메모들과 점수를 가지고 선생님과 상담하니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더 방향성이 잡혔습니다.
선생님과 상담할 거라고 생각하니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고 시험을 볼때 하나라도 더 맞추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그리고 컨설팅을 위해 다같이 문제를 풀때 실제 시험장에서보다 더한 긴장감을 느낍니다.
저는 시험장에서는 별로 떨리지 않았기 때문에 선생님 앞에서도 안 떨릴 줄 알았는데
듣기 나오는 순간 숨이 턱턱 막힐 정도로 너무너무너무 긴장됬습니다.
긴장된 상태에서 나오는 점수가 자기 실력과 가깝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다같이 모여서 시험을 보는 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며칠 뒤 보는 시험이 기대됩니다.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한대로 최대한 실력을 발휘하겠습니다.
저는 제가 준비하는 다른 시험 때문에 이번 달을 끝으로 수강을 마치지만
가끔 주말 특강도 듣고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신 방식대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그동안 학교 도서관에서 매일 혼자 공부하느라 외롭고 힘들었는데
수업을 들으며 너무 재밌어서 웃으며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멋진 성적표 들고 찾아뵐게요!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