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여러분 전적으로 제 말을 믿으세요, '하오하오'들으세요.

하오하오(好好) 新HSK3급

하오하오 3급을 매일반으로 들었던 학생입니다!
듣기와쓰기는 문정쌤이, 독해는 혜신쌤이 나누어서 수업을 진행하는 강의 입니다.
3급이면 중국어 기초를 다진 후에 듣게 되는 수업인데,
중국어는 급수가 올라갈 수록 어렵다는 생각도 많이 갖게 되고 포기하는 사람도 많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고 실제로 제가 그렇게 될까봐 걱정도 많았습니다.

문정쌤과 혜신쌤이 나눠서 수업을 하시지만, 문정쌤이 알려주셨던 부분을 며칠 뒤에 혜신쌤만의 방식으로 한 번더 설명해주세요.
그래서 만약 내가 배운 문법적인 내용을 까먹었다 하더라도 다른 쌤이 한 번더 다뤄주시기 때문에 두 번 학습하는 효과가 있었어요.
숙제와 단어시험을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고 개별 연락으로 피드백이나 응원을 해주시는데, 솔직히 저는 고래였습니다.
칭찬해주시니 그에 따른 부흥을 하고 싶어서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중국어 단어 잘외울수있는 꿀팁도 가끔씩 주시고, 이런 단어는 어떻게 외우면 좋을까요?에 대한 답도 명쾌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4급을 공부하면서도 그 때 가르쳐주셨던 중국어 단어는 틀리지도 않고, 까먹지도 않고 잘 쓰고 있어요ㅎㅎ

괜히 시간표 팜플렛에 '언니같은' 이라는 말을 쓴게 아니더라구요... 진짜 혜신쌤 문정쌤 너무너무 좋고 ㅠㅠㅠㅠ 수업도 너무 재밌고 알찼구요.
그렇게 저는 3급 기출을 풀면 300점만점에 280점 정도 나오는 수준으로 하오하오를 졸업했습니다!
호기심에서 호감으로 이미 와버린 저는 여기에 눕습니다....
하오하오 사랑해요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