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일단 저는 거의 영어 혐오자 수준이라 당연히 토익 역시 피해왔었습니다. 대학 입시 끝나고는 영어 공부는 거들떠도 안봤구요. 그래도 휴학하고 시간이 있을 때 토익 공부를 좀 해놓자 싶어서 어느 강사분을 들을 지 굉장히 고민하다가 강의후기도 많고, 잘 가르쳐주실 것 같은 아우라를 풍기시는 박쌤들을 보고 끝장토익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정말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게 유치원 선생님들같이 이끌어 주시는 두 쌤들 덕분에 기분좋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오히려 무섭게 쪼면서 강제성이 심하면 잘 안 맞는 스타일이라 끝장토익이 더 잘 맞았던 것 같아요. 항상 잘했다며 북돋아주시고 학생들 한명 한명 다 신경써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토익을 처음 공부해 보는 거라 거의 백지 상태에서 시작을 했는데 기본기는 정말 확실하게 잡아주십니다. 그래서 저같이 어영부영 대충 알긴 하는데 토익은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께 더욱 추천드리구요. 매일 학원만 나가도 아는 게 많아집니다.
그리고 소위 야매로 문제 잘 맞추는 법을 가르쳐주는 게 토익 학원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약간 못미덥게 생각했었는데 끝장토익을 다니고 그 생각은 싹 사라졌습니다. 두분 다 정석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딱 딱 가르쳐 주시는 수업 방식이 저랑 잘 맞았어요! 토익 이상으로 영어 기본기를 다시 쌓아가는 기분이 들어서 괴롭지 않게ㅋㅋ 재밌게 공부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을 딱 듣자마자 느낀 거지만 강의력이 정말 좋으세요! 오래 강의하신만큼 뭔가 노련하신 티가 납니다. 이제는 혼자 문제 풀때도 첫문장을 잡으라는 선생님의 목소리가 어디선가 들려서 두 눈 똑바로 뜨고 처음부터 집중하고 있습니다ㅎㅎ.. 받아쓰기 후에 같이 따라 읽고 다시 들으면 이걸 왜 틀렸나 싶은 문제들이 굉장히 많아요. 문제마다 어느 부분을 집중해서 들어야 하고, 왜 틀렸는지 함께 분석해주셔서 제 문제점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풀 때도 배운 거 하나라도 더 들리는 거 없나 집중하게 됐어요. 완소서에도 문제 유형마다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정리해주셔서 좋았어요.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저는 사실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PART5에서 틀리면 상종도 안할거라는 문제를 많이 틀렸는데요ㅋㅋ 그때마다 내가 이렇게 문법 바보구나 느끼며 자기반성의 시간도 가지고 틀린 문제를 보며 동기부여를 받아서 그날 그날 수업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진도를 나가면서 쪽지시험에서 틀린 문제에 대해서 바로바로 해설을 들으니까 더 기억에 오래 남더라구요. 그리고 숙제를 하면서 그날 배운 문법을 더 확실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독해 해설 때는 단어를 이미지화 시켜서 보여주시는데 기억에 오래 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혼자 풀 때 모르는 단어들은 그렇게 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ㅎㅎ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LC RC 두분이 매일 한 시간씩 수업을 진행하시는 점이 좋았어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내용을 담아서 설명해 주시니까 저 스스로 더 집중할 수도 있고, 수업이 지루하지도 않고 2시간이 금방 갑니다. 개념서를 기본으로 문제도 많이 풀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그리고 수업자료뿐만 아니라 오늘의 기출이나 형광팬쌤을 제공해주셔서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두분 다 수업에 열정이 있으시고 매시간 최선을 다해서 가르쳐 주시는 게 눈에 보여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토익의 처음을 쌤들과 함께 해서 토익의 첫인상이 좋게 남을 수 있었어요.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