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차근차근 단계를 밟고 올라가는 느낌!

김성곤 JLPT N1

올초엔 혼자 N1를 하겠다는 포부를 갖고있었어요. 그런데 제가 워낙 기초가 없고, 벼락치기 하듯 이전 N3, N2단계를 밟아와서 전혀 뭐가 안되더라고요ㅠㅠ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이대로 가다간 N1의 방대한 양에 압사할거같아서 이번달부터 학원 등록했습니다.

사실 작년에 일본어 능력시험 N3를 준비할때 시험을 한달남기고(...) 김성곤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던 적이 있어서, 선생님 따라 종로까지 오게됐어요! 종로까지 일부러 와야해서 굳이 여기까지 오지말고 근처에서 다닐까... 했지만 선생님 강의에 만족했던 기억이 강렬해서 그냥 좀 움직이기로 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대만족입니다!
김성곤 선생님 강의는 매달 직접 만드신 교재로 진행되는데, 1월부터 6월까지 N1 완성을 위해 필요한 스텝을 차근차근 밟아갈 수 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제가 가장 매력을 느끼는 부분은(?) 무엇보다 선생님이 요구하시는 공부량도 되게 합리적이라는 것입니다. 공부하면서 지치지 않을 정도로(?) 길을 제시해주십니다! [자주 여러번]보라는 말씀을 자주 하시는데, 부담없이 책을 펼쳐서 볼 수 있는 양과 난이도라서 정말 자주 보게되더라고요.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딱 맞는 느낌이요!
다음달부터는 문제풀이에 집중한다고 하니, 이제 좀 더 난이도를 높이실 거 같은데, 좀 미리 와서 들었으면 더 여유롭고 수월하게 N1을 준비할 수 있지 않았을까 매번 생각하고있습니다ㅠㅡㅜ

저처럼 게으른 완벽주의자 분들, 의지박약인분들 어서 오세요ㅠㅠ 1월부터 다녔으면 N1 개념도 더 듣고 이전 N2레벨 정리도 하고 좋았들텐데하는 생각만 자꾸 드네요ㅠㅠ 여튼 앞으로 남은 시간 꾸준히 들어서 좋은 점수로 합격하고 싶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