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중학교이후 처음하는 영어공부에 자신감을 팡팡!

정은순의 스피킹이 되는 영작문 (중급/활용반)

벌써 기초반을 반복해서수강하고, 중급반과 동시수강한지도 4개월이 지나가고있는데 후기를 이제야 씁니다!
실제로 중학교때 영어공부 이후로 고등학생때 길어진 지문때문에 '영포자'가 되었던 학생입니다.
영어없이도 살 수 있지뭐! 했던 제가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인에게 추천받아 수강하게되었는데
수강하는 하루하루가 지나고 쌓이면서 이제서야 영어에 눈이 뜨이는 기분입니다!

다들 길에서 외국인이 길물어봐서 당황한 경험들은 다들 있으시잖아요..?!
내가 잘 말했나..? 외국인이 말걸기 시작하면 일단 머릿속에서는 고 스트레잇..앤..턴..레프트... 이런 생각뿐,
그래서 제대로 말은 했나? 도 따지지못하고 어버버 하다가 끝나기 마련이지않나요??

그런데 이 수업 듣고 나서는 이제 말하는데에 자신감도 붙고 문장을 만들어내는데에도 자신감이 생겨서
길가다 외국인을 보게 되면 그 외국인이 저에게 말을 걸지도 않았는데 머릿속으로 무슨 대화를 할지 시뮬레이션을 마구 돌리는 저를 발견하게되었습니다!

'날씨 좋지?' 라고 말도 걸어보고 싶고, '한국 놀러왔는데 미세먼지가 심해서 아쉽겠다.' 라고 먼저 대화를 걸어보고싶고,
수업시간내내 스피킹과 영작을 연습하고 훈련하다보니 얼른 실전에 써보고싶어집니다!!
영포자가 이렇게까지 발전한데에도 너무나 기쁘고, 문법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실전표현들을 배우니 더욱 수업에 대한 동기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배울 새로운 표현들도 너무 궁금하고 계속해서 수강할 예정입니다!
생각도 영어로 하는 그 날 까지!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