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처음 학원을 등록하기 전의 저는 사실 모의토익도 한번도 본적이 없고
토익이 LC,RC로 구성되어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일단 토익 점수가 필요해서 다짜고짜 학원을 찾게되었고
시간상으로 가장 맞은 강사를 선택해서 들었습니다.
그 선택이 저에게 정말 잘맞는 선택이였던거 같습니다.

3주반으로 등록하다보니 첫날은 당황스러웠고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런데 3일째 되는날부터 당황스러움은 사라지고 이상하게 수업을 듣는것이 재밌었고
숙제를 꼭 해서 도장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3주 동안 수업이 하루하루 진행되는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 있어 따라가는게 수월했습니다.
포커스 노트 우수자 1,2,3차 등 이렇게 진행되어가는 과정이 체계적이였고 시험 전주의 상담과
시험 전날의 벼락치기까지 과정이 잘 짜여져있는 수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선생님께서 보여주시는 정성이 좋았습니다.
상담을 통해 한명한명에게 보내주는 공부방법과 개별 카톡으로 이루어지는 숙제검사 그리고 특강까지
참여하면서 감사했고 더 잘 따라가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LC 후기
원래 처음 문제를 풀때는 항상 정답을 찾으려고 노력했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아니기때문에 다른 하나가 답이라는 말을 자주 해주셨고 그에 따라 들으려고 노력했던거 같습니다.
PART3/4의 parahrasing도 계속 정리하다보니 비슷한 단어가 나올때는 머리속에 떠오르고 답찾기가 수월해졌습니다.
PART2 의 포커스노트를 통해서도 오답인 이유를 찾는 연습을 하다보니 처음 정답을 찾으려는 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RC후기
처음 학원에 가서 part5 를 풀던 심정과 다 틀렸을때가 생각납니다.
벌써 20년 넘게 갖고있는 나만의 한국식 해석으로 인해 계속 왜 오답이고 정답인지 이해를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사고방식을 그대로 익히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녹음을 들으면서 내가 갖고있던 사고방식을 버리고 이 단어는 이런 느낌이 강하다는 걸 외우고 반복했습니다.
수업을 듣는 하루하루가 지나가면서 그때는 안보였던 어휘들이 보이면서 효과가 보이는거 같아 뿌듯했습니다.

사실 저는 그동안 다른 학원을 다니면서 숙제라는 것에 대한 압박을 잘 느껴본적 없었고
하면 하는거고 못하면 못하는거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수업을 들으면서 숙제를 못하면 학원을 다니는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되고
숙제를 안한다는 사실이 너무 싫어서 최대한 다 하려고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선생님이 해주시는 바쁜 삶에 대한 이야기가 자극제가 되어 저를 더 노력하게 만들어줬던것 같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토익수업을 들었을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장점은 자신감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3월 시험장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갈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평소 의지가 부족하거나 노력하고 싶지만 잘 안되는 분들께 정말 꼭 강추하고 싶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