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플라잉 토익 수강후기

저는 영어에 흥미가 없어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기초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토익을 시작하고 학원도 여러 군데 다녀보기도 하고 인터넷 강의도 들어보았지만 저한테 맞는 강의와 수업방식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당연히 점수도 좋지 않았습니다. 취업을 위해 토익점수가 필요한 상황이라 계속 토익강의를 찾던 도중에 친구의 추천으로 플라잉 토익의 김주완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플라잉 토익의 강의를 듣게 된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른 토익강의와 플라잉토익 김주완선생님 수업은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어느 학원에서나 알려주는 무조건적으로 정답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먼저 어떻게 문제를 이해하고 어떻게 접근을 하는지 가르쳐주시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초가 부족한 저에겐 제가 이해를 못하고 먼저 정답공식을 아는 것이 공부를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가 이해를 하고 문제를 푸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김주완선생님의 수업이 더욱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제가 수동적으로 끌려가는 수업이 아닌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해 들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파트 6, 7 부분의 문제를 풀면 정말 많이 틀려 자신도 없었고 다른 강의에서는 파트 6, 7을 자주 다루지 않아 혼자 공부를 하려해도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몰라 처음부터 끝까지 해석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플라잉토익에서는 문제를 많이 접해보고 풀어보며 문제에 어떻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를 배웠습니다. 그래서 전보다는 시간도 많이 단축되고 문제를 틀리는 횟수도 줄어들었습니다. 또 무조건적으로 많은 양의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LC도 색다른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이때까지 다른 강의를 들을 때는 그냥 계속 듣고 ‘이런 유형의 문제에는 이런 답을 선택하면 돼’라는 말을 계속 들어왔었는데 선생님께서는 답을 그냥 주시는게 아니라 내가 어떻게 어디를 듣고 어떻게 들어야하며 이래서 정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냥 단순히 문장을 반복해서 듣는 것이 아니라 들으면서 동사, 의문사, 핵심단어들을 잡아보고 문장을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파트 3, 4의 경우에도 문제를 이용해 어떤 내용이 들리고 누가 어떻게 말할 것이라는 것을 추측하고 스토리를 만드는 형식으로 수업을 듣다보니 정답률을 높이고 LC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토익의 기초가 정말 없었던 저도 김주완선생님 수업을 듣고 점수의 큰 변화가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토익 강의는 수업방식이 다 비슷하고 다 똑같이 정답유형만 가르쳐준다는 저의 생각을 크게 바꾸는 수업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정말 핵심적인 부분들만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토익을 시작하시는 분들, 어떤 학원을 다녀야하는지 고민이신 분들께 플라잉 토익을 추천해 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