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헤이 모두들 안녕 나는 부산토깡인! 토익학원 처음 다녀본 사람이라 후기 쓰는게 굉장히 어색하지만... 몇 글자 적어보려합니다~~

서면을 자주 지나간 사람이라면! 특히 YBM앞을 자주 지나갔다면! 빨간색으로 마구마구 광고된 검은옷의 여성을 본 적이 있을터! 그 분이 바로 ♡토익여신 김엘라쌤♡ 입니다!
제가 18일동안 들은 김엘라쌤의 '토익깡패 기초반' 수강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연초에 적으신 다짐들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전 도장깨기하는 기분으로 달마다 도전중입니다 어렵지만 깨는 맛이 있네요.
3월을 맞아 올 초에 계획했던 토익공부를 도전하기로했습니다.
하지만 전 토익친 지도 까마득~하고, 기간도 이미 만료됐을거고, 독학으로 공부해서 치자니 제 머리를 못믿겠더라구요. 그래서 무작정 ybm에 상담을 갔습니다.
*마지막 토익이 2017년 2월입니다..*

사실, 다른 분들의 강의도 들어보고 싶었지만,
"난 문법 잘 모른다! 단어에 약하다! 시험 안 친지 오래됐다!" 하면 기초반을 수강하는게 낫다는 상담사분의 말에 따라 속는셈치고, 기초반을 등록했습니다.
별거 없는 이유지만, > 서면 YBM 공식1위 강사 + 봄이니까..라는 핑계로 합리화할 내 자신 < 에 관리를 빡세게 해주는 선생님을 원했거든요!
빡세봤자 얼마나 빡세겠어 라는 생각으로 첫 수업을 들었는데,
.
.
.
후다닥 지나가는 수업에 약간 벙쪘어요.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쌤이 역으로 질문하시니까 대답을 못하겠더라구요... 하하
제가 수박 겉핥기식으로 영어를 알고있고, 얕게 공부를 해왔구나 라는걸 느꼈어요. 주입식 교육의 결과입니다.. (현타와버림)

저는 집이 명지라서, 학원갈 때 여유롭게 1시간정도 잡고 출발합니다!
가는 길에 그날 칠 단어시험을 보기도 하고, 인강을 보면서 가기도 해요! 저번 수업 시간 내용을 가볍게 훑기도 하구요!
지하철이나 버스타면, 다운받은 드라마나 영화, 웹툰보기 바빴는데, 시험이라는 긴장에 이동시간에 공부를 더 하게 되더라구요.
매일매일 누적 단어시험을 치고, 그 안에서 랜덤으로 구두테스트를 하고,,, 단어에 약한 저한테는 힘들지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3주차부터는 100개씩 단어시험을 봤는데 하나하나 적어가는 제 모습에 놀라기도 했어요. 이걸 외웠어 내가!! 이런 뿌듯함도 많이 느꼈구요!
+) job opening을 배운 날, 본 영화(이스케이프룸)에서 저 단어가 들리는데, 너무,, 뭐랄까,, 헉 나 영어공부하는거 맞구나! 들린당! 꺄! 뭐 이랬던 기억이 납니다..
+) 이번 토익 치는데 진짜 단어시험이 도움 많이 되었어요. 단어 외우자 여러분 그게 살 길인 것 같아요...

혼자 강의를 들어서, 심심하진 않을까 했는데 전혀 그럴 걱정이 없어요.
집중을 안할 수가 없는 목소리에요. 예시도 하나하나딱딱 들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구요,
수업내용 이해하고, 받아적고, 따라 말하고, 쌤이랑 눈마주치기 바쁘고, 옆사람 신경 쓸 겨를이 없습니다.
집중안하면 나만 손해에요. 그렇게 강의를 듣다보면 1시간이 훅 지나가는데, 참 신기해요. 플랭크할 때 1분은 진짜 안가는데 그쵸
언제나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학생들 힘 실어주시고, 귀에 쏙쏙 박히게 말씀하시는데 딕션 최고... 복습할 때 귀에 들려요!

책도 자체교제라 그런지, 정리 정말 정말 잘되어있어요.
시판책은 형형색색 눈으로 읽기 힘들고 요약하기 좀 그런데, 딱! 요점만 적혀있고 부가적인건 제가 적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뒤에 수록된 문제도, 추가문제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갖고다니면서 풀기 좋았어요.

모르는 거, 틀린 거 별 모아 가면, 개념부터 다시 설명해주시고,,,, 과외언니랑 영어공부하는 기분이었어요.
또, 좋은 점이 카페활용인데, 가~끔 집중이 안된 날이 있잖아요? 그런 날은 카페가서 놓친 부분 추가인강보면서 듣고, 보충할 거 있으면 적고!
특히, 그날 배운 내용(RC/LC 따로) 정리는 물론 숙제나 다음 시간에 나갈 부분도 매일 적어주셔서 미리 준비해갈 수 있었어요! 까먹기 일수였는데 ㅠㅠ (쌤 사랑행웅앵옹...)
정리 딱! 설명 딱! 요점 딱! 이런 강의를 원하신다면 엘라쌤 수업입니다!!!

모르는 건 외우면 된다
아는데 틀리면 그건 안된다
외울거면 끝발있게 외우자
성적은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좌우한다
아는 거라도 확실하게 하자

수없이 들었던 말입니다. 기초가 탄탄해야 문제도 풀고, 점수도 오르잖아요?
무너지기 직전이었던 제 기초를 엘라쌤이 탄탄하게 만들어 주셨고, 더 쌓아주셨습니다.
4월에는 사정상 수강이 어렵지만, 기회가 된다면, 엘라쌤의 다른 수업도 꼭 듣고싶어요.

열심히 강의하시는 쌤을 보고 나도 분발해야지 힘내자! 라고 다짐했습니다. 부디 이 마음가짐이 오래도록 가기를!
많은 것을 배웠어요. 영어뿐만 아니라 사람 자체로서도요! (성격도 좋은데 얼굴도 예쁘셔 반칙이야 게다가 영어도 잘해....)
덕분에 3월 한달동안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 부산와줘서 고마워요 하트!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