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도 이 수업 듣는것을 수강후기로 알게되어서 듣게되었습니다. 학생 하나하나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공부시켜 내보낼려는 의지가 강하다는 느낌의 수강후기를 많이 봐왔고 실제로도 그렇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엘라쌤의 강점은 하나를 배우게 되면 그 배운것에 연계적으로 이어나가는 학습입니다. 한 지문에서 답을 도출해내면 거기서 끝이 아니라 그 지문에 남아있는 문법, 해석 방법, 패턴등을 계속 집어주면서 학생들에게 보자마자 생각 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이 부분에서는 평소 복습을 하지않으면 기억나진 않겠지만 이번 수강으로 토익을 끝내겠다고 생각하는 저한테는 진짜 맞춤수강이였습니다. 수강을 듣는 내내 아~! 라는 감탄사밖에 안나올 정도이며, 이렇게 문제에서 많은 정보를 뽑아내나 싶었습니다. 제가 공부하다가 학원을 등록한거라 바로 중급반으로 들어갔는데 엘라쌤 카페의 초급반 인강내용을 보면 진짜 처음부터 이 학원에 등록해서 2달안에 끝냈어야 한다라는게 마음에서 우러나올 정도입니다 ㅠ.ㅠ (참고로 전 5달 잡았습니다 ㅠ)

토익깡패 수업 진행한 부로 3일째부터는 매일매일 단어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이 단어시험에는 패턴도 같이 보게 되는데 이게 진짜 유용합니다. 이 단어가 어떤 단어나 전치사와 어울리는지, 숙어표현은 기본이며, 불가산명사, 수치수식부사 등 엄청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 문제푸는데 5초도 안걸립니다.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 전에 들었던 학생들도 있고 저 처럼 처음 온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처음 온 사람들은 뭐가 뭔지 모른체 조용히 수업을 듣기 시작하는데 엘라쌤은 수업을 열심히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 서먹서먹한 느낌을 지우기 위해서 항상 웃음을 짓고 있으며, 농담을 엄청 많이 합니다.ㅋㅋ 그렇게 웃으면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좀 더 엘라쌤한테 다가가기 쉬우며 질문도 곧 바로 했던거 같습니다.

지금 이렇게 1주에 5번 수강으로 1달을 듣게되었는데, 3/31일 시험 때 보이는 문제가 많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Lc에서 끝발이 부족하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걸 커버치려고 계속 집중을 하면서 문제를 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들리는 부분이 훨씬 많아지고 답도 쉽게 찾아냈습니다. 단 하나 아쉬운점이 있다면 전 토익학원에서는 전부 학생들끼리 모여서 스터디를 할 줄 알았는데 그런 시스템이 없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전 열심히 공부할려고 했는데 보니까 3월에 수강생 중 남아서 공부하시는 분들도 몇 없으시더라고요.. 그 부분 외에는 전부 좋았던 거 같습니다. 문제는 부족할 거 없이 말만 하면 나오는게 문제니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