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2018년 8월부터 현재까지 8개월간 소쿨청취반 수강생입니다.

지난 시간동안 소쿨청취반 수업을 통해서 얻은 것을 이야기 해 보라고 한다면 크게 두가지를 말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할수 있겠다” 라고 하는 긍정적인 마인드
두 번째로 “영어에 왕도가 없다”라고 하는 현실 인식

“할수 있겠다”라고 하는 생각은 오랜시간 영어에 목마름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수업에 한번 참여하고 나면 바로 느낄수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으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 뉴스 및 드라마를 듣고 받아적기, 따라하기를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점을 스스로 파악하여 원어민과 맞추는 작업을 진행하고 문장 만들기, 소리내어 말하기를 통해서 자신의 언어를 표현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상기 방법론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았으면 이제는 실천을 해야 하는데 마음만 급해서는 목표를 이루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영어에 왕도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꾸준하게 바른 방법으로 매일 매일 한발자국씩 앞으로 나가야 한다는것입니다.

많은분들이 여러 가지 영어공부법으로 시도를 해 보았겠고, 저도 겪어봤지만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생각하는 것은 소쿨 청취반으로 올바른 공부방법을 알았으니 집중적으로 많은시간을 투입하여 목표에 접근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입니다. 현실에 여러 가지 제약이 있겠지만 그것은 각자 개인이 가지고 있는 숙제라고 생각하며 개인별로 잘 조정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 저는 매일 수업후에 복습하는 시간을 늘려서 받아적기를 다시하고 틀린부분을 집중적으로 따라하기를 통해서 긴문장을 이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원어민의 영어발음이 좀더 쉽게 귀에 들리는 것 같습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숙어를 통한 “문장만들기”의 문장을 외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은 숙어들이 문장에 들어가서 어떻게 의미를 구성하는지 덩어리로 이해하기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어에 대해서 목마름을 가지고 확실한 공부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