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익 성적 2년 만료 후 갱신때문에 발등에 불 떨어진 수강생의 후기!!!

[3주-4/8개강] ◆YBM전국실전1위◆ 박혜원 파워토익 860+마감기록! (4/28시험대비,4/26종강)

저는 약 2년 전 신토익 첫 시험을 치고 2019년 3월 초에 토익 성적이 만료가 되었습니다.
취준에 있어서 디폴트 자격증인 토익성적이 사라졌고, 오랜만에 토익을 준비해야 되는데 혼자 해나갈 자신이 전혀 없었습니다.
말그대로 완전 발등에 불떨어진 상태로 파워토익에 찾아갔죠!

제가 처음 박혜원선생님의 파워토익을 알게된 건, 친한 친구의 후기를 통해서였습니다..!
친구는 파워토익에 시간대가 잘 맞아서 등록한 케이스였는데, 매일 빡세지만 고퀄리티 강의이고 강사님 말이 귀에 꽂히게 된다며(ㅎㅎ) 혹시 듣게 되면 꼭 들어보라 추천해줬었습니다.
저는 평소 학교나 학원 강의를 선택하기에 앞서, 제 머리와 귀에 꽂히는 화술과 "강의력" 부분에 엄청 중점을 두고 고르는 스타일이고,
평소에 어느 학원, 어떤 강사님이 유명한 지 잘 모르고 빨리 토익 갱신을 해야했기 때문에 찾아볼 시간없이 친구에게 강사님 스타일만 듣고 등록했습니다.
4주반 주5일 매일반 수업은 나오기 부담스러워서 3주반 주5를 등록했는데, 시험 하루를 앞 둔 지금 그냥 더 일찍 시작할 걸,,,이란 후회도 살짝 듭니다.

2년 전 토익 공부를 했었을 땐 제가 어떤 문제를 틀리면 더 큰 감점이 있는지, 어떤 문제를 챙기면 가산점이 붙는지도 몰랐고
'연어(collocation)'의 존재조차 모르고 그냥 주구장창 단어만 외웠습니다.
하지만 파워토익에서는 위에서 말한 것들+ 어떻게 하면 실수를 줄이고 토익 고득점을 쟁취할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이 알려주십니다!
2n살이 우습고 유치하지만 확실히 옆에서 뭐라고 하고 닦달해야 더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ㅠㅠ
특히 박혜원 선생님께서는 팩트 중 팩트로(흔히 말하는 팩트로 뼈때리기,,) 수강생들 잘 되었음 하는 의도로 뭐라하시는 거라
저는 개인적으로 무섭다기보단, 그냥 제 현재 위치에 대해 반성하고 매번 선생님 말씀에 고개를 끄덕이며 더 열심히 공부하는 수 밖에 없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후기에 다 쓸 수 없지만, 선생님만의 오답풀이 및 파트별 공부 방식, 고퀄 특강, 그리고 상담 등등.. 같은 돈내면서 이렇게 많이 얻고 가는 느낌은 처음입니다!
특히 매일 현강에서 못 듣거나 놓친 강의 부분을, 올려주시는 녹음 파일을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파워토익을 다니고 정말 크게 달라진 것이 있다면, 틀린 문제에 대한 태도인 것 같아요!
과거엔 토익 문제를 풀고 틀려도 크게 타격감이 없었고,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대충 풀이집을 보거나 큰 복습없이 선생님 설명을 듣고 아~ 이러고 정답만 확인한 뒤 넘겼습니다.
그런데 파워토익을 고작 3주 다녔을 뿐인데(정확히는 수강하고 10일 정도 후? 부터였던 것 같아요!)
가장 취약한 파트 5 문제 틀린 갯수를 보고, 틀린 문제를 볼 때마다 이 정도 밖에 안되는 문제를 틀리냐며 화가 나고 오기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계속 자책한다기 보다는, 언제까지 이런거 틀리고 있을거냐며(with 선생님 음성) 다음엔 안 틀리도록 머리에 계속 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아직 파트5을 만점받은 적은 없지만, 점점 틀리는 갯수가 줄어드는 걸 보면서 묘한 뿌듯함과 함께 조금만 더 복습하고 계속 틀리는 부분을 보완하면
빨리 풀면서도 만점받을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한 예로, 예전엔 전치사/접속사/부사 문제가 나오면 진짜 눈 앞이 깜깜해지는 느낌이었는데, 요즘엔 아닌 것부터 바로바로 소거하면서 문제를 빨리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점수가 예상만큼 높게 안나와도, 땀만 나던 파트5가 이젠 어느정도 풀 만한 파트가 되었다는 점에서 그래도 하나는 얻었구나란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파워토익 다니면서 놀랐던 점은, 선생님이 몇 백명되는 학생들을 직접 케어하신다는 것입니다.
YBM 사이트 홍보영상(?)에서도 나오지만, 매일 카톡 몇 천통을 받으시고 아침부터 밤까지 수업하시면서도, 한 달 안에 특강과 상담, 그리고 상담 후엔 개인 스케줄까지 짜서 보내주십니다.
챙겨줄 것은 다 챙겨주시면서 인증숙제나 매일 나오는 숙제를 잘 해오면 올수록 더 많이, 더 좋은 자료를 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숙제 인증받고 받았던 자료 덕분에 엄청 취약한 문법파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혹시 수강하실 분들 꼭 추가 자료 받으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래요!!

후기를 두서없이 생각나는대로, 느낀대로 써버려서 흐름이 이상할 수도 있지만, 혹시나 저처럼 발등에 불 떨어지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저처럼 취준생이면서 시간은 없는데 토익 점수는 만들어야 하는 분들!! 고민 그만하시고 어서 시작해서 빨리 불끕시다ㅠㅠㅠ
토익시험 하루 앞두고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잘 나오면 잘 나온대로 못 나오면 다시 더 열심히 해서 꼭 파워토익과 함께 고득점으로 토익 졸업합시다!!
등록하셨던 분들도 등록하실 분들도 화이팅!!!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