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Q1.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독점토익 제니쌤의 RC 수업은 어떤점이 좋았나요?

A- 뭐? 이런 것도 알려주신다고? 허미~ 오져부려따~ 싶은 생각 오조오억번 들 정도로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신다. 좀 더 자세히 표현하자면 숟가락으로 떠서 입까지 밀어넣어주시는 수준. 오버하는 것 같다고?
3월달에 받을 수 있는 '독점토익 토익문법 38선'을 보게 되면 그런 말이 들어갈 것이다. 정말 토익 시험 직전에 보고 들어가면 모르는 경우엔 30초 문제인 것들을 3초 안에 후다닥 풀 수 있다. 이것은 3월 27일 모의 토익 보고 온 필자의 경험담이기도 하다. 게다가 토익의 파트 7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팁과 완벽한 문제풀이를 들을 수 있다. 그렇다고 팁만 알려주신다? 그건 아니다. 입문반이라는 말에 맞춰서 정말... 점 뒤에 말은 생략한다. 계속 반복하게 되면 돈 받고 광고하는 사람으로 알 거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떠한 수식어를 붙여도 부족할 만큼 캬~ 이맛에 토익 공부하지 싶을 정도로 가르쳐주신다. 분명 하나를 배우러 갔는데 백 개쯤은 얻어가는 기분이다. 그리고 토익에 나오는 필수 단어를 적어주신 단어장이 있는데 천천히 외우고 있는데 토익에서 많이 나오는 거 확실히 체감할 수 있다.
여기서부터는 약간 선생님 주접인데, 제니쌤 진짜 멋있다.힘 있는 목소리에 뭔가 멋있는, 성공한 어른이라는 이미지가 생각나는 분이다. 오늘 칠판에다 글씨 쓰시면서 수업하셨는데 글씨조차 시원하고 크고 깔끔하심. 키도 크셔서 프로젝터 빔 그냥 팔 뻗으면 닿으시는데 그것조차 멋있다. 게다가 당근과 채찍을 적절하게 잘 사용하신다. 풀어주고 조여주고 완급을 잘 하신다고 해야하나. 직접 들으면 확실히 체감 가능하다. (광고하는 사람 아님 진짜 돈 내고 수업 듣는 학생임. 수강증 인증 가능)


Q2.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독점토익 루나쌤의 LC수업은 어떤점이 좋았나요?

A- 사실 LC는 거기서 거기 아냐? 하면서 별 관심 없었다. 파트 2는 앞에부터 잡아라 1은 그림 잘 봐라 이정도는 책에도 나와있었고 게다가 LC보다는 RC가 더 급하기도 했었고 듣기를 아예 못 듣는 편은 아니었으니까 조금 설렁설렁 들어도 되겠지 하고 나쁜 생각을 아주 잠시 했다. 그런데 거기서 거기는 무슨! 루나쌤의 LC수업은 막귀도 금귀로 아니 다이아귀로 아니 이러한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스킬이나 오답 유형, 문제 분석 등을 해주시는데 워후~! 이제 파트 2가 좀 덜 무섭다. 순간 정신이 훅 나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도 다시 잡고 풀 수 있을 만큼 많이 열심히 들을 수 있다. 파트 4는 이제 시작했는데 유형이나 스킬을 잘 외워두면 틀리는 부분을 좀 더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연음 발음이나 호주 영국 발음도 알려주시는데 이런 거까지 알려주시는 선생님이 몇 분이나 되겠어요. 이런 꿀 같은 수업을 두 번 빠진 것이 너무너무 억울하다.
이건 안 쓰려고 했는데 써야겠음. 어흐흑... 뽀쨕하고 귀엽고 그런 선생님이 들어오시는데 선생님이 귀여워...! 이러면서 수업 집중했다. 루나쌤 진짜 진짜 막 와 어엉 귀여우셔ㅠㅠㅠㅠㅠㅠ 원피스도 치마도 오늘 입은 바지조차 너무 잘 어울리시고 연유 커피를 좋아하시는 거조차 귀여우시고 필체도 엄청 동글동글 하시다. 만약 토익 학원 뉴스나 이런 것이 있다면 '[충격] 선생님이 귀여워서 학원을 가게 되는 곳이 있다?' 이렇게 대서 특필될 정도로 너무 좋아. 선생님 진짜 너무 귀엽고 막 네 그래요. 이것은 진심 320%쯤 들어간 내용이에요.


Q3. [종로토익학원] 독점토익의 과외식스터디/무료기출특강은 어떤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A- 30~40분의 스터디 시간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다. 선생님들은 수업이 끝나시면 안 하셔도 그만일 텐데 선생님들 쉬시긴 하시는 걸까. 싶을정도로 열심히 해주신다. 그걸 못 따라가는 내가 미워질 정도로 열심히 해주시니까 아악 더 해야해 하면서 집에서 한 번씩 더 듣고 먼거리 통학하면서 듣기라도 한 번 더 듣고 그렇게 되면서 자연스레 공부 시간이 조금씩 늘어난다. 그리고 스터디북 이건 진짜 최고다. 문제가 많으니까 취약한 부분을 좀 더 공부할 수 있다.
게다가 특강? 무료 특강이라고 전혀 무료 퀄리티가 아니다. 게임으로 표현하자면 무료 가챠에서 최상급 S등급의 캐릭터가 빰! 하고 떴을 정도로 무료라 했으면서 유료보다 더 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게다가 문제 풀이까지 해주시는데 이보다 더 좋은 퀄리티는 찾을 수 없을 것이다.


Q4. 토익학원선택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독점토익 매력을 한마디로 어필해주세요!

A- 뭐? 아직도 무슨 학원 갈지 고민하신다고요? 최상급 S급 가챠만 나오는 YBM 독점 토익 수업 안 들어오시고 뭐하세요. 멋있고 뽀쨕한 선생님들! 학생들 한 명 한 명 관리해주시는 선생님들의 열정! 팁들이 가득한 완벽한 수업! 새로운 문제들! 이런 독점 토익을 안 듣는다고요? 당신 영어인생의 절반 손해봤어 하면서 울고 싶습니까? 빨리 오십시오. 토익 가챠 중에 S급들만 얻을 수 있는 '독점토익'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