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2n년간 토익학원 뿐만 아니라 온갖 학원들을 다니면서도 단 한번도 써본적 없는 수강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저는 박혜원쌤의 파워토익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입니다. 사실 저는 혜원쌤의 수업과 관리가 정말 좋고 감사하다고 생각했지만 쌤보다 훨씬 열심히 하지 않는 학생이었어요... 토익도 중요하지만 성급함과 서두름 때문에 다른것들도 포기할 수가 없었거든요.... 이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토익 꼭 해야할까? 부터 이러다 나 취업 못하는거 아니야? 까지 이런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때 저를 잡아준건 박혜원쌤이었어요!

선생님의 수업 말투가 조금 딱딱하고 무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저는 그래서 더 머릿속에 오래 남고 선생님의 목소리가 복습할때도 들리는 느낌인데, 그 목소리로 토익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게으름이나 나태함 등을 지적하실때 저는 사실 혼자서 종종 훌쩍이곤 했어요... 그게 서럽고 속상해서 그런게 아니라 저는 더 힘이 되고, 더 열심히 해야지! 넌 할 수 있어! 이런 응원처럼 들렸거든요...그래서 더 흔들리지 않고 선생님을 잘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게 선생님께서 말씀 하셨던 현강의 힘인것 같아요! 물론 선생님의 강의를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지만 현강에서 느끼는 옆사람이 나보다 먼저 페이지를 넘기는 소리, 선생님의 훌륭한 강의와 따끔한 한마디, 강의실을 나가서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매일 단어시험지를 나눠주시고 숙제 검사해주시는 조교님들까지 모두모두 파워토익을 이루는 한 부분인 것 같아요. 그 부분들이 저에게는 정말 좋은 자극을 줘요!

선생님의 강의는 다른 수강 후기에 나와있듯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특히 Part5는 선생님 덕분에 저의 최애파트가 될 정도예요! 선생님을 만나서 더 열심히 하고 싶어졌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에게 처음으로 수강후기를 쓰게 한 파워토익! 정말 감사하고 꼭 좋은 점수로 보답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