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잠깐만요! 아직도 토익 점수로 고민하고 계세요? 여기 그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드릴 분이 계시는데?

[실전-4/1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4/26종강)

저는 2016년 토익이 바뀌기 전 학교에서 학점 따기식으로 잠깐 공부한 게 다 였던, 어떻게 토익을 공부해야 하는지 정보도 기술도 실력도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한 번 빡시게 공부해보자라는 마음에 인강이 아닌 실강으로 학원을 다녀보려 요즘 어떤 선생님이 잘 가르치시는 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이리저리 강사 선생님을 찾아 헤매던 중 '압도적 강의력', '미친 강의력' 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전국 실전 1위 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계신 선생님, 박혜원 선생님을 인터넷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860 이라는 강의 제목에 말 그대로 압도되어 '내가 이 수업을 들어도 되려나?' 하는 고민과 함께 내가 이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우려가 먼저 앞섰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수강 후기와 선생님의 강의 소개 영상을 보고선 이 선생님만 믿고 가면 점수는 보장되겠다, 라고 결론을 내려 얼른 실강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전 첫 번째 수업 날 그 때의 압도적인 분위기와 기분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선생님의 수강생 인원은 훨씬 많았으며, 생각보다 제 실력은 훨씬 형편없었죠.
문제를 풀고 나니 암담해졌죠. 무려 PART 5 에서 반 이상을 다 틀려 토익의 감의 ㄱ 도 다 잃어버린 상황에 제대로 맞부딪히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선생님을 믿고 매일 공부하며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수록 제 실력은 눈에 띄게 상승되었습니다. 틀리는 개수는 말해 뭐 합니까. 제가 어떻게 선생님을 따라갔는지! 지금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RC (PART 5 - 7)
토익은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가산점과 감점이 문제별로 상이하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전 처음에 뭣도 모르고 다 틀려버렸기 때문에 고득점이라고는 꿈도 꿀 수 없는 실력이었죠. 그러나 박혜원 쌤의 연어! 어휘! 정말 압도적인 강의력! 패러프레이징 정리! 그리고 콕콕 다 찍어버리는 적중률, 세세한 문법설명까지! 쌤은 어느 것도 놓치지 않으시는 분이시기 때문에 정말 선생님만 믿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그냥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하면 돼요. 전 수업을 들으면서 복습이 정말 중요하다라는 걸 뼈저리게 깨달은 사람이에요. 복습 없이는 아무리 선생님이 좋은 강의를 해주셔도 실력은 곧이 곧대로 따라오지 오지 않더라고요. 처음에 '??' 이러면서 분위기에 휩쓸리다 그냥 끝나버릴 수가 있어요. 빠르게 적응하셔서 바로 수업을 잘 따라가고, 복습도 꾸준히 하신다면 점수는 뚝딱 나올 겁니다 정말로!

2. LC (PART 1 - 4)
다른 건 모르겠고 PART 2 가 LC의 꽃이죠. 무턱대고 그냥 답을 고르라는 문제에 많이 당황하셨을 겁니다. 근데 박혜원 쌤의 포커스 노트! 라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숙제로 그 날의 PART 2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여 공부하다 보면 어느 순간 그냥 답이 들리는 게 느껴지실 거예요. 예전에 공부했을 때 저도 은근 취약했던 부분이 LC 인데 흔들리는 기초를 확실히 잡아주니 실수해서 틀리는 개수도 많이 줄여 나가지더라구요. 다른 파트들은 말할 것도 없구요. 쌤의 수업을 듣고 숙제를 하다 보면 지금 제가 무슨 말을 했었는지 알게 되실 거예요. 이것도 패러프레이징 정리와 복습은 기본으로 수반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점수는 당연히 고득점! 안 나올 수가 없다니까요?

3. 미치고 쩌는 관리력
처음에 강의 설명을 읽을 때 선생님 한 분이 일일이 1000명 가까이 되는 수강생의 카톡을 받으며 숙제 인증을 다 확인하신다는 게 가능한 일인가 싶었어요. 그런데 이게 웬 걸. 그게 정말 참 트루 진짜 사실이었습니다. 인증 숙제가 나갈 때는 밤 늦게까지 한 명 한 명 숙제 인증 카톡을 읽으시며 부족하다 싶을 땐 코멘트도 아끼지 않으십니다. 그리고 숙제를 잘 했을 시에는 황금 같은 추가 자료가 배부되구요. (이건 놓칠 수가 없는 자료더라구요 여러분! 모두 숙제 열심히 하셔서 쩌는 자료 꼭 받아가세요 꼭!) 또한 수강생을 위해 매일 쌤이 직접 짜 주시는 숙제 스케줄, 매일 매일 보는 단어시험과 조교 분들의 꼼꼼한 숙제 관리, 특강, 그리고 매 수업 단 하나도 빠짐없이 일일이 녹음해주시는 수업 음성! 전 수업 음성 덕분에 혹여 수업 시간 때 놓친 부분도 다시 리마인드 하며 복습도 할 수 있어요.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필기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요. 공부하는 게 습관이 되어있지 않은 분들이나 처음 토익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낯설어서 덤벙거리기도 하고, 빠트리는 것도 많겠지만 시간이 가면 덤벙거리는 것도 시간 낭비라는 걸 느끼게 되실 겁니다. 시험 보기 직전 막판에는 선생님과 수강생 간 일대일 상담도 이뤄지기 때문에 정말 이건 미친 관리력이 아닌가 싶어요.

짧지만 엑기스만 담아 설명드렸으니 이제 뭐한다? 더 이상의 고민은 선생님을 만나는 시간만 늦출 뿐이에요 얼른 가셔서 수강신청 하시고 혜원쌤과 함께 토익 열공 빡공 하셔서 토익 고득점 땁시다 모두들 화이팅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