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박혜원 선생님 덕분에 915점으로 토익 졸업합니다 ㅠㅠ정말 감사합니다

[3주-4/1개강] ◆YBM전국실전1위◆ 박혜원 파워토익 860+마감기록! (4/28시험대비,4/19종강)

안녕하세요~ 저는 박혜원 선생님 수업을 1월부터 수강했던 파워토익커입니다. 3월 16일 시험을 끝으로 두달 반만에 토익을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1월 27일에 응시한 첫 시험은 785점이었는데 네번의 시험을 보면서 매번 점수가 올랐고, 오늘 아침 확인한 성적은 915점으로 목표 점수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릴 것도 많고 배운것도 많아서 토익학원을 선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파워토익은 정말 말그대로 '숙제만 해도 점수가 오르는' 말도 안되는 수업입니다. 그만큼 숙제량도 많고 선생님께서 수많은 학생들을 직접 관리하십니다. 1,2월은 방학달이어서 1200명의 수강생들이 있었지만 그때도 선생님께서는 인증숙제를 포함하여 매일 수천통의 카톡을 응대하시고 학생 개개인마다 애정어린 관리를 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이 많은 학생을 다 관리한다고? 어떻게?'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단톡이 아니라 1:1로 정말 직.접. 다 관리 하십니다. 저는 빠른 효과를 위해 3개월 모두 주5일반을 수강했는데, 그럼에도 학원을 가지 않는 주말에도 숙제를 하느라 많은 시간을 공부했습니다. 왜냐하면 선생님께서 주말에도 매일 숙제스케줄을 짜서 카페에 올려주시기 때문입니다. 2월 초에는 설날 연휴 때문에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연휴였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선생님께서는 어김없이 연휴 숙제와 인증 숙제를 내주셨습니다. 덕분에 남들 놀때도 저는 흐트러지지 않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구닥다리 방식을 모두 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임하라고 개강날에 항상 강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동안 토익 성적이 안나온 것은 본인이 하는 공부 방식이 틀린 것을 증명하는 것이니 자신의 방식을 따르라고 하십니다. 가장 특이한 점은 수업시간에 필기를 절대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수업음성이 매일 저녁에 웹하드에 올라오고, 그 음성을 다시 들으며 오답노트를 작성하면서 복습하는 것이 파워토익의 공부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문제지는 온통 까만 연필 자국만 남고, 시험 전날 복습을 하면서 틀렸던 문제를 다시 풀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저는 처음 토익을 시작할 때 전반적으로 모든 파트를 다 못했습니다. 특히 RC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그런데 박혜원 선생님 수업의 짜세인 연어와 전치사 암기를 통해 파트5와 6 푸는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고, 파트7에서도 해석하는 데 많이 수월해짐을 느꼈습니다. 선생님께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단어, 전치사, 품사를 암기하는 것입니다. 처음 외울 때는 외워지지 않고 자꾸 잊어버려서 막막했지만, 계속 복습하다보니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입밖으로 나오게 됨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파트5,6를 푸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LC의 경우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박혜원 선생님께서는 2시간의 수업시간 중에서 LC를 단 15분만 가르치십니다. 하지만 수많은 LC 만점자들을 배출해왔고, 저 역시 이번에 LC에서 485점을 받아 총점 900점을 넘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처음 창조하시고 선생님 수업의 자부심인 파트2 포커스노트는 정말 정말 정말!!! 효과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맞는 방법인가...' 싶다가도 어느순간 틀리는 개수가 줄어들고 점점 실력이 향상됨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3월 16일 시험에서 LC가 너무 쉽게 느껴졌는데, 파트2의 경우 저에게는 너무 쉬워서 보기를 듣고 웃으면서 마킹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무엇보다도 LC는 자신감을 가지는 것과 빠른 포기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셨는데, 이번에 LC 점수를 잘 받은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장에 갈때부터 '무슨 대화를 들려줘도 나는 다 들어버리겠어'라는 마음으로 갔었고, 못들은 부분은 쿨하게 넘기고 다른거 잘 듣지 라는 마음으로 임했던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파트1에서 1번부터 잘 못들어서 하나 틀렸던 것 같지만 개의치 않았습니다. ㅎㅎ

RC는 사실 430점이라 그리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제가 한때는 LC와 RC의 점수 차이가 110점에 달했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RC는 시간 싸움이기 때문에 LC의 디렉션 시간에 파트5를 정확하게 많이 푸는 연습을 많이 했고, 실제 시험장에서 시간을 쪼개 쓰는 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무엇보다도 열심히 외운 단어와 전치사, 연어 덕분에 RC 성적을 많이 올릴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범위가 있는 단어시험에서도 합격을 못하는데 범위가 없는 토익시험이라고 점수가 잘나올것 같냐'는 말씀을 하십니다. 그래서 단어시험만큼은 항상 확실하게 보고 싶어서 열심히 단어를 외웠습니다. 학원 오고 갈때도 단어장을 들고 지하철에서 외웠습니다.

시험 전 일주일은 상담을 통해 선생님께서 개개인마다 짜주신 개인스케줄로 공부를 이행합니다. 덕분에 막판 일주일동안 막판 스퍼트를 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재수강을 했기 때문에, 평소에도 전달에 배웠던 교재나 오답노트를 복습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교재를 재활용하시지 않고 매달 다른 문제들로 수업을 진행하시기 때문에 재수강을 하면 복습할 양이 많고, 배우는 것이 더 많아진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수업을 두달 듣다보니 어느 순간부터 파트5,6의 문제 출제 의도가 보이고 1초 문제가 늘어나게 되어 실력이 많이 향상됐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수업은 물론이고, 인증 숙제, 특강 등 정말 많은 자료들을 다 받았고 선생님께서 하라는 대로만 했는데 이렇게 점수가 나왔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자료 욕심 내지마라'입니다. 그 말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정말 성실히 숙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선생님께 토익 외적으로도 배운 것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강생이 듣는 수업인만큼 박혜원 선생님을 정말 좋아하는 학생들도 많은데,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따르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을 정말 많이 아끼시고 생각하시기 때문입니다ㅠㅠ 숙제 인증은 물론이고, 추가 자료도 많이 챙겨주시고 어떻게 해서든 공부하게끔 하십니다. 이벤트나 미니 게임을 통해 몇명을 선발해도 선물을 다 '자료'로 주십니다...ㅎ 그만큼 정말 열정적이신 분입니다. 수업 때마다 자주 따끔한 소리를 하시는데, 반박할 수 없이 너무 맞는 말씀이시라 전혀 기분나쁘지 않고, 오히려 제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채찍질이 되었습니다.
하루는 24시간인데 선생님께서는 대부분의 하루를 오로지 학생들을 위해 투자하시는 것을 보고, 나는 힘들다고 투정부리면 안되겠구나를 많이 느꼈습니다. 선생님 스스로의 건강을 해치시면서까지 학생들이 잘되게끔 누구보다도 더 노력하시는 분이십니다. 말투는 정말 강하시고 눈빛은 무섭지만, 그게 다 학생들을 위한 진심어린 모습이시라는걸 파워토익을 다니는 학생들을 다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박혜원 선생님 수업은 이제 듣지 않게 되었지만, 앞으로 사회에 발을 내딛고 어떤 일을 할 때마다 선생님이 많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ㅠㅠ 무언가를 하다가 지칠 때도 선생님께서 해주셨던 말씀과 현실적인 조언들이 참 많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2019년에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된건, 토익을 졸업하게 된것 말고도 참 행운이었습니다.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어떤 수업을 들을지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정말 믿고 박혜원 선생님 수업 들으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토익 성적은 물론이고 정말 많은 것들을 얻어가실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