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1.수많은 토익강의중에 절대토익을 선택한 계기는?



몇 년전 구토익 시험은 항상 독학으로 보곤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RC는 막막하기만 했고, 항상 점수는 제자리걸음이었죠. 그래도 어느정도 목표하는 바는 이뤘다고 생각하고 나름 토익을 졸업했다! 라고 지낸 지 몇 년... 또 토익 점수가 필요한 때가 되었습니다. 신토익, 물론 예전의 유형과 큰 틀에서는 궤를 같이 한다고 볼 수 있겠으나 디테일한 면에서는 예전보다 훨씬 어려워진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고 학원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의를 선택함에 있어 900점 목표반을 할지, 약한 RC 부분을 채우기 위해 점수 목표는 매우 높지는 않지만 기초를 탄탄히 세우고 갈지 고민하던 중 가장 약하다고 생각한 PART.2와 PART.5를 집중 케어할 수 있을 것 같은 강의인 절대토익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PART5와 6에서 항상 문제의 절반정도를 틀리고 PART2에서는 항상 정답을 고를 때 확신이 없었던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해당 문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2.고득점 제조의 신! LC 헤라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1) 나이가 있다보니 토익공부를 1,2년 한 것도 아닌데 처음 알았습니다. 무조건 답. 제가 가지고 있었던 PART.2에 대한 의문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지표였습니다. 물론 제가 배움이 모자라서 무조건 답이 되는 지문이 있었다 라는 것을 늦게 깨달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정리돼서 들리면 바로 답이다! 라는 가르침을 배울 수 있었다는 것은 정말 다른 학생들과 비교했을 때 고득점을 향해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2) PART3과 4는 어느정도 자신이 있는지라 틀리게 되더라도 항상 '집중력이 부족해서 그렇다. 좀더 집중하자.' 라는 생각을 갖고 제대로 리뷰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check 방식을 따라보니 항상 문제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정답을 고를 때에도 확신을 가지고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남자나 여자가 하는 말의 의미를 고르는 신유형 문제의 경우 분석에 시간이 오래걸려서 앞 뒤 문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선생님꼐서 가르쳐주신 대로 보기 옆에 키워드를 체크하는 방식(좀더 자세하게 방식을 가르쳐주셨습니다.)을 따라보니 실제로 시험볼 때에도 다른 사람들이 문제지를 넘기는 속도(시험장에 가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길 때 나만 늦게 넘기는 것 같은지 내가 먼저 넘기는 건지...ㅎㅎ)에서도 차이를 느낄 정도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3.3초풀이의 신! RC 승아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1) PART.5... PART.5!!! 문제였습니다. 예전에도 문제였고 지금까지도 문제였습니다. 영어자체를 배운지는 오래돼서 본 지문도 많고 대화도 많고 하다보니 그냥 글을 읽다가 “어? 그냥 이런 느낌인 것 같은데?” 하면서 정답을 고르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정답에도 확신이 없었고 해석에 의존한 결과 시간소모는 더더욱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RC 첫 수업때 적은 필기가 그것이었습니다. “PART.5 TIP : 해석부터 하지 말아라.” 그리고 첫 수업의 첫 필기처럼 정말 해석이 필요 없는 유형이 어떤 것이 있고, 이럴 때는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 지를 정말 철저하게 배웠습니다. 정말 3초만에 풀 수 있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런걸 저는 죄다 해석하고 있었으니 시간을 그렇게 까먹었겠죠...물론 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어떤 것이 있고 이럴 때는 해석이 필요하다, 라는 가르침도 분명 있었습니다. 덕분에 무조건 해석부터 하던 습관이 차차 좋아졌고 지금은 먼저 분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PART.7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럴 겁니다. 시간에 쫓겨 몇 개의 지문을 풀지 못하거나, 풀더라도 대충 보게 돼서 확실하게 정답을 선택하지 못하는 것 말입니다. 저 또한 그랬었습니다. 물론 문제를 시간 내에 다 풀기는 했었지만 항상 마지막 몇 지문은 마치 같은 그림 찾기처럼 같은 단어만 찾아서 정답을 선택하는... 그런 찍기에 가까운 정답선택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암시하는 문제라든가 글의 내용이 어떠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은 거의 항상 틀리곤 했습니다. 역시 선생님도 개인 상담시간(LC와 RC선생님 모두 일정 수업시간마다 학생들과 1:1 상담을 하고 풀이와 공부에 대한 조언을 해주십니다.)에 “네가 틀리는 문제들이 대체로 암시문제들이구나. 어떻게 풀어봐라(이건 강의 중에 상담을 들으시면 알 수 있습니다~)” 라고 하셨고 조언대로 문제를 풀어보니 확실히 암시문제를 풂에 있어서 수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4.절대토익 스터디의 장점은 ?

(스터디 참여한 학생들만!) 안한학생들은 4번 삭제해주세요!



공부든 운동이든 무언가를 혼자 꾸준히 하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토익 공부도 물론 그렇습니다. 혼자 하다보면 공부 진도도 더뎌지고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 연습도 처음에 열심히 하지만 점점 게을러지게 되죠.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같은 목표를 가진 학생들과 스터디를 하는 것은 함께 공부하고 게을러지지 않도록 격려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이 장점들은 모든 스터디들이 갖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절대토익 스터디는 이 외에도 다른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먼저 실시간으로 스터디하는 내용을 피드백해주는 조교님이 있다 라는 점입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 못지않게 스터디도 시간이 지나다보면 빠지고, 진도도 쳐지게 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럴 때 누군가가 고삐를 잡아준다면 스터디가 삼천포로 빠지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절대토익의 경우 조교님들이 그런 역할을 해줍니다. 매일 정해진 진도를 함께 체크하고 공부하고 모르는 것이 있다면 함께 상의하여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터디에 강제성을 부여하기 위해 출석을 체크하고 단어시험을 점검하는 역할까지 조교님들이 고생해주십니다.



다음으로 스터디를 짜게 되면 보통 조만 던져놓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토익은 그렇지 않습니다. 매일 공부해야 할 곳, 숙제, 시험 봐야 할 곳을 선생님들이 정해주고 관리하십니다. 물론 바쁘시고 강의시간과 겹쳐 실시간으로 스터디를 케어할 수는 없지만 스터디 후 조교님과 스터디원과 상의끝에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이 있는 경우 선생님께서 직접 설명해주시고 다듬어주십니다. 이러한 이중 체킹 시스템은 다시 한 번 스터디를 함에 있어서 좀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5.스타강사 대표반 절대토익을 수강해야 하는 이유는 ?

항상 생각했습니다. ‘공부는 내 몫이다. 가르치는게 어떻든 내가 차고나가지 못한다면 강의 백날 들어봐야 소용없다.‘ 그래서 강의를 선택할 때 거의 항상 별 생각 없이 고르곤 했습니다. 하지만 토익은 시험의 특성상 ’내가 할 공부‘를 ’어떻게 잘 정리해주는가‘ 라는 중요성이 어떤 시험보다 크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절대토익을 듣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 또한 항사 말씀하십니다. “내가 백날 강의해봐야 여러분들이 공부하고 여러분들 것으로 체화하지 않는다면 다 허사이다.” 백 번 옳은 말씀입니다. 내가 공부할 의지가 있고, 또 공부한다면, 절대토익은 그러한 나를 전적으로 서포트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겨울 성황리에 종영한 'SKY캐슬‘의 김주영 선생이 항상 하던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를 전적으로 믿고 의지하셔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절대토익, 전적으로 믿고 따라가셔야 합니다. 우리가 의지를 갖고 공부한다면 선생님들은 저희를 끌고 밀어주십니다.



6. 마지막으로 그대를 기억할수있게 쌤들에게 한마디!

또는 기억나는 에피소드~!



종류를 막론하고 강의 자체를 들은 지가 오래돼서 항상 맨 앞자리에서 열심히 들으려고 노력했는데(강의일정 후반에는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앞자리를 뺏겼습니다... 절대 해이해진게 아닙니다!!?) 노력한 만큼 실력이 늘고 있는 게 눈에 보여서(저만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지만...) 한편으론 뿌듯하고 한편으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도 열심히 따라가서 배웠기 때문에 그만큼 늘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선생님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절대 할 수 없었을 겁니다. 부디 전국의 학생들이 선생님들 수업을 듣고 토익 졸업할 수 있게 오래오래 그 자리에서 계셔주시길~~~ 그러려면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건강 꼭 챙기시고 아프시면 안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