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성격상 강압적인 분위기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부하게 공부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그래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토익을 가르쳐 주실 것 같은 다나와 토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LC는 브라이언 쌤이 가르쳐 주시는데 수업 들어오실 때부터 환한 미소로 인사해주셔서 LC를 못 하는 저의 긴장감을 풀어주십니다. 그러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LC 수업을 시작하는데 각 파트에서 토익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도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또한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알려주셔서 다음에 풀 문제에 적응하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토익뿐만 아니라 실용적으로 어떻게 쓰는지 설명해주셔서 영어 자체를 배워나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덕분에 수강전에는 하나도 안 들리던 영어가 조금씩 들리고 있습니다.

RC는 단비 쌤이 가르쳐 주시는데 오리엔테이션 시작부터 편안한 분위기로 시작합니다. RC 교재도 두껍고 무거워 다가가기 싫은 시중의 교재가 아닌 직접 편집하셔서 두껍지 않게 딱 핵심만 들어가게 만든 교재를 나눠주셔서 처음 공부의 무게감을 줄여주십니다. 이러한 교재로 외우는 공부가 아닌 이해하는 공부로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영어 문제를 푸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단어시험을 수업마다 보는데 다른 시험과 달리 단어시험 전에 음성파일 주시고 그걸 토대로 단어 뜻으로 문제를 내거나 발음으로 문제를 내어 시험을 봅니다. 저는 맨날 영어 단어를 외울 때 습관적으로 단어 순서를 외워버려 정작 문장으로 나오면 하나도 기억 못 했는데 이렇게 시험을 보니 문장으로 봐도 다 기억나서 단어를 정확하고 많이 외우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그렇게 외운 단어들이 계속 문제에 나와 외운 거에 대한 성취감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다가 해설을 봐도 모르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물어봐도 친절하게 다 알려 주셔서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저는 토익을 떠나서 영어공부에 대한 의지는 가지고 있었지만 영어를 어려워하고 다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의지만 가지고 학원에 와서 다나와 토익 수강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나와 토익 선생님들께서 저의 의지를 발판삼아 영어실력의 도약을 이룰 수 있게 옆에서 도와주셨습니다. 덕분에 1달 전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가 이제 좀 가까이 둘만한 놈으로 변했고 앞으로 더 친해질 예정이에요~!
끝으로 저처럼 영어공부, 토익공부 할 의지를 가지고 계신분이면 다나와 토익 추천드립니다! 분명 영어와 가까워지실 수 있을 겁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