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신촌YBM 이기토 수업을 듣게 된 계기



학원을 일단 신촌 ybm으로 정한 뒤엔, 수강후기를 살펴본 후 큰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사실 이전에 짤막하게나마 ybm의 나름 유명강사분들의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는데, 모두 저랑 맞지 않았거든요.

또 한명의 강사분이 하는 것 보다는 두 분의 전문적인 분야가 나뉜 강의가 듣고 싶었습니다.







2. 신촌토익학원 이기토 처음 왔을때 자신의 실력^^



학교 졸업용으로 벼락치기로 땄던 770이 가장 최근 점수였습니다.

하지만 이 그리 높지 않은 점수마저도 운좋게 제 실력보다 잘 나왔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문법지식이 거의 전무해 파트5는 거의 찍다시피 했고, LC 또한 확실히 들어서 선택한 것이 거의 없었으니까요.







3. 신촌YBM 이기토만의 토익 수업의 장점



신촌토익 YBM 이기토 LC 전문강사 Billy



토익공부 경험이 많은건 아니지만, 확실히 차별화된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많이들 하는 쉐도윙이 물론 효과는 뛰어날 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저한테는 별로 맞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RC는 막연하게나마 열심히 외우면 되겠지 하는 마음이 있었어도 LC만큼은 항상 불안했습니다.

좀 더 저에게 맞는 LC 공부법을 찾고 싶었어요.



그런 면에서 빌리 강사님의 강의는 저에게 효과만점이었습니다.

빌리 강사님은 무작정 다 듣는 것 보다는, 각 파트 별로 들어야 할 포인트를 짚어주셨어요.

제가 LC 공부에 흥미를 못 느낀 점 중에 하나가 여러 번 듣고, 그래도 안들리면 해설지 보고. 쉐도잉 하고.

이런 일련의 과정이 너무 지루하고, 언제쯤 귀가 트여서 다 들릴까 하는 불안함 때문이었습니다.



근데 빌리 강사님이 가르쳐주신대로 각 파트 별로 특정 동사, 특정 명사 등 들어야 할 부분에만 집중해봤습니다.

그 결과 정답률이 높아지는 건 물론이고, 그 특정 포인트를 잡으니 결국 전체적으로도 잘 들리게 되더라구요.

많이 듣는 것이 잘 듣는 것이라고 생각해왔던 저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했던 처방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패러프레이징 단어들과, 자주 출제되는 정오답 유형을 쭉 열거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처음에는 그 효과를 잘 몰랐는데 점차 문제를 풀어보다보니, 정오답유형이 말씀해주신대로 적용되더라구요.







신촌토익 YBM 이기토 RC 전문강사 Zack



처음엔 솔직히 너무 빠르고 어려워서 입문반으로 내려가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참고 들어보자 마음먹고,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서 적응한 뒤에는 선택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750반은 문법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 단어와 문법이 안되면 파트 6,7은 할 필요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가장 해결하고자 했던 부분이라서 더 효과적인 강의였는지도 모르겠네요.



그 동안 부분부분 퍼즐조각처럼 알고 있던 문법들이 한 달 동안 깔끔하게 맞춰진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교재가 정말 예술입니다. 그 동안 보기만해도 넌더리가 났던 다른 두꺼운 문법 교재들과는 다르게,

100 페이지도 채 되지 않는 분량에 중요 내용이 딱 필요한 만큼만 알차게 담겨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숙지하진 못했지만, 교재만 마스터하면 적어도 문법 부분은 고민할 일이 없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잭 강사님은 한 문제에서 여러가지 출제 포인트를 캐치하시는 능력이 뛰어나십니다.

자주 출제되는 포인트들을 나올 때마다 상기시켜주셔서, 굳이 복습을 안 하더라도 머릿속에 맴돌게 되더라구요.

그 결과 비록 모의고사이긴 하지만, 파트5는 거의 찍다시피했던 제가 스스로 푸는 문제들이 하나 둘 늘고 있습니다.







4. 신촌YBM 이기토만의 Special!

(이기토 스터디, 주말특강, 1:1 Consulting의 느낌 및 소감)



스터디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지나가다 보면 강사님과 조교님들이 잘 케어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주말특강은 일단 문제 자체가 쉽게 구하지 못하는 질 좋은 자료들로 강의해주셔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또 개개인들에게 각 주차 모의고사 결과에 대한 코멘트를 해주셔서 부족한 부분을 쉽게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5. 신촌토익 이기토를 추천하는 이유



위에 언급했듯이, 두 분 모두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차별화된 강의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자신의 스타일과 맞는다면 어떤 강의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더불어서 아무리 양질의 강의라도 재미가 있어야 집중이 잘 되지 않겠습니까?

빌리 강사님은 대놓고 웃기고, 잭 강사님은 은근하게 듣다보면 빵 터집니다.



비록 전통의 2시 클래스라 반응이 시원찮아서 강사님들이 고생하셨을테지만...

그런 열악한(?) 상황에서도 유머러스함을 잃지 않으시는 강사님들에게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