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인생 첫 토플 시험 준비 ! YBM에서 :)

[중급 종합반] 명품 토플


저에게 영어공부는 항상 '가장 해야하는 일'임과 동시에 '가장 하기싫은 일' 이었습니다.
특히나 대학 진학 이후 어학시험 준비는 계속해서 미루기만 했습니다. 그러다 더 이상 미룰 수 없게 된 지금, 한번에 끝내자라는 생각으로 YBM 토플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토플 시험에 대해서는 시험 방법, 종류, 심지어는 문제 유형까지 아는게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 막막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3월 한달간 YBM에서 토플 강의를 들으면서, 비록 실력은 완벽해지지 않았을지라도 토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많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

RC+LC
앞서 말했듯 저는 토플 문제 유형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에 혼자 공부를 시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문제 유형별로 집중해야 하는 부분, 공략해야 하는 부분, 오답이 만들어지는 부분까지 상세하게 개념설명을 해주셔서 한달 내에 유형들을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마냥 지문을 해석하는 법을 알려주시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풀기 위해 찾아야 하는 부분과 정답을 찾는데 활용될 수 있는 부분들을 스스로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혼자 문제를 풀 때에도 그 방법을 적용해서 오답을 줄여나갈 수 있었습니다. 리스닝 같은 경우는 제가 가장 자신이 없는 분야라 더 겁을 먹었는데, 리딩과 마찬가지로 문제 유형들을 분류해서 설명해주시고, 특히 노트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배운 덕에 단기간에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

S+W
리딩이나 리스닝은 꼭 토플이 아니더라도 수능에서 자주 접해온 분야라 적응이 어렵지 않았는데 스피킹과 라이팅이 저에게 가장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시간 내에 답안을 빠르게 구성해야하는 스피킹은 정말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ㅠㅠ 그런데 여섯가지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하나하나 잘 알려주셔서 점점 부담을 줄여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도 실제 시험처럼 시간에 맞춰 답안을 준비하고 말하기를 하는 연습이 정말 어려웠지만 빠르게 실력을 늘리는 데에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백점짜리 답안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답안은 만들어 낼 수 있는 팁들을 많이 얻었습니다 :) 그리고 자신감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

라이팅 같은 경우는 매번 에세이를 1대1로 첨삭해주시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자주 틀리는 표현들과 어휘들을 세부적으로 수정해주시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에세이도 스피킹과 마찬가지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과 기본적인 구성틀을 위주로 알려주셔서 시작한지 한달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개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점수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에게 이번 한달간의 토플 수업 수강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는 것만으로 굉장히 큰 수확이라고 생각합니다 :)
한달 간 많은 걸 알려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