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초초강추토익을 수강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처음에 다른 토익 수업을 듣다가 이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요. 뭔가 계속 점수가 안올라서 학원에서 제일 유명한 수업은 뭔가 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듣게되었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을때는 솔직히 말해서 너무 불편했습니다.
강진오 선생님이 2개월 공부하면 토익 솔직히 800점 넘을수있다. 6개월 이상하는데 못하면 이상한거다. 공부좀 해라. 이러한 말씀들이 저를 뭔가 공격하는 느낌이였거든요.
난 왜 못받았지? 아 자괴감 든다 그만 다닐까? 생각했는데 여태한게 너무 아까워서 그냥 다녔습니다.
첫달은 뭔가 눈 감고 뜨니 끝난 느낌이였는데 제 토익 점수는 끝나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재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마음 먹고 하자 싶어서 나름 열심히 했더니 자신감이 붙더라고요. 뭔가 여전히 느리고 틀리지만 뭔가 내가 문제를 이해 하고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토익했을땐 문법공부만 해라 해서 그것만했을때는 불안함밖에 없었거든요. 근데 초초강추는 저에게 확신을 주는 수업이었던것같습니다.

그렇게 학원에서 거의 10시까지 숙제랑 리뷰를 하다보니 가끔 선생님들이 지나가실때가 있는데 그때 강진오선생님께서 저에게 '쟤는 취업할 수 있겠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게 너무나도 기뻤습니다.
순간 눈물이 날것같더라고요. 뭔가 친한친구들은 제게 할 수 있다고 쉽게 말하지만 생판 남은 진짜 객관적 평가를 하잖아요.
그때 정말 기뻤습니다.
그리고 그때 내가 이수업을 들어서 다행이다 라고 생각을 했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Rc수업중 문법은 거의 하지않습니다. 해석을합니다.
이게 마음에 안들으시면 신청을 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이 좀더 확신을 가지고 문제를 풀게 될것이라고 생각을합니다.

그리고 Lc수업은 팩트폭력을 하시는데 공감이 되서 좀더 공부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재미있으세요. 그래서 수업하는데 지루함은 없으실것같아요.

또 특강도 진짜 많은데 뭔가 내가 이시간에 더 공부하고있구나 뭔가 실력보다는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것 같습니다.
솔직히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사람이면 학원 오지도 않아요.

스터디는 호불호가 갈릴것같은데 팀을 잘만나거나 아님 독해를 하자고 먼저 말씀하세요. 같이 한줄 한줄 하다보면 독해실력이 느실꺼에요.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좋은성적받으시고 토익의 늪에서 다같이 빠져나옵시다.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