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구토익세대인 저는 토익을 잘 볼 수 있을까 걱정반 열정반을 가지고 얼마전 토익을 마스터한 친구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그 친구는 신촌 초초강추를 추천하였습니다. 인터넷 후기를 살펴보게 되었고 점수가 꽤나 많이 오른 간증을 믿고 학원을 등록하게 됐습니다.

처음 rc 강진오 선생님을 만났을 때, 믿음을 주시는 인상과 함께 문법 공부를 하지말라는 말에 꽤나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예전에 내가 토익공부를 했을 땐 문법에 많은 시간을 쏟았었는데 오히려 단어나 번역을 하는 연습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말해도되는건가?) 수강생들에게 듣기 좋은 말만 하는 선생님이 아닌 어렵더라도 진짜로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것에 참교육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c 수업은 엄대섭 선생님께 수강했는데 정말 재밌으면서도 유익했습니다. 쏙쏙 귀에 박히는 말투와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정석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정된 수업시간을 걱정할 필요없이 많은 자료와 100문제 특강까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패러프래이징되는 단어들도 많이 알려주시고 lc에 자주 나오는 표현들이 정리된 족보도 받아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특강으로 감을 놓치지 않고 스터디에도 참여하는 등 제공되는 모든 이익을 쏙쏙 받아냈습니다. 스터디에서 좋은 팀원들을 만나 같이 시간을 재서 문제를 풀고 틀린 부분을 논의하며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했으면 오래걸렸을 오답정리를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문제를 유추해 풀어나가는지를 알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궁금했지만 물어볼 곳이 없었던 토익 시험 팁들까지 공유하여 매우 유익했습니다.

저는 수업 들은지 이주만에 3월 16일 시험을 쳤는데 중간에 맛만 볼 겸으로 친 시험이었습니다. 근데 가채점을 해보니 원하는 목표점수보다 잘 나왔습니다. 초초강추 쌤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불안했던 마음을 잊고 열심히 공부에 매진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고민하고 계시다면 주저하지마시고 일단 register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