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수강 동기
취업을 위해 토익 점수가 필요했습니다. 토익학원은 너무 많았고 어디서 어떤 수업을 들어야 될지 막막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가 초초강추터익을 듣고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저에게 추천을 해줬습니다. 숙제만 해가도 800을 넘길 수 있다는 친구의 달콤한 유혹에 반신반의하며 수강하게 됐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이 강의 이름이 왜 초초강추토익인지 알게됐습니다.

2. RC장점
학창시절 부터 문법이라면 지긋지긋했습니다. 왜 배워야 하는지도 납득이 안갔고 영어를 포기하게 된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강진오 교수님께서는 제가 그토록 싫어하던 문법이 필요가 없다고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매 수업 때마다 문법보단 어휘와 해석을 강조하셨습니다.
문법을 극도로 싫어하는 저에겐 큰 감동이었습니다. 실제로 문법을 몰라도 문제가 술술 풀리기까지 했습니다. 물론 토익에서 문법 문제가 아예 안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비중이 상당히 적고, 토익에 나오는 문법 유형들은 강진오 교수님께서 알차게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문법으로 인한 영어에대한 울렁증을 극복하게 해줬고, 그동안 공부해오던 방법이 잘못됐다는 걸 깨달으며 한 걸음 더 발전 할 수 있게됐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초초강추토익 RC의 최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LC장점
눈으로 읽고 해석부터 하는 것이 시작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안들리고 못들은 것이 아니라 몰라서 틀렸다는 걸 알았습니다. 엄대섭 교수님께서는 LC실력을 차근차근 키울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파트2가 어려웠던 저는 엄대섭 교수님이 직접 만드신 기출표현 정리 핸드아웃 자료가 정말 좋았습니다. 4년만에 LC를 공부하게돼서 막막하기만 했는데 교수님이 알려주시는 공부 방법 덕분에
점점 흥미를 느끼게 됐습니다. 안들리고 무슨 말인지 몰랐던 말들이 하나 둘 들리고 이해되는 순간 느껴지는 감동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초초강추토익은 정말 다른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좋은 걸 혼자 알기엔 너무 나쁜사람이 되는 것 같습니다. 듣게되면 주변에 추천을 해주고 싶을 정도로 너무나 알찬 수업임에 틀림없습니다. 초초강추토익 덕분에 토익점수도 챙기고, 삶의 보람도 챙겼습니다.
심지어 교수님들의 재치있는 입담은 학원을 가고싶어질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이렇게 유익한 강의를 듣게 되어 영광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