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1) 초초강추 수업을 듣게 된 동기

<조교 아르바이트가 인정했던 강의, 초초강추>
취업을 위해 토익 점수가 필요해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중국에서 오랫동안 유학을 하고 온 터라 어떻게 하면 좋은 강의를 찾을 수 있을지, 후기는 어떠한지 찾아보는 과정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인터넷에는 광고성 홍보용 글들만 넘쳐났고 너나 나나 다 전국1위라는 광고를 믿을 수가 없어서, 혼자 인강들으면서 할까도 생각했었습니다.
그때, 어느 취업준비 사이트 게시글에서 YBM조교 아르바이트를 하셨던 분이 쓴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가 많이 있지만 그래도 신촌YBM은 무조건 초초강추다."라고 진정성있게 후기를 작성하신 것을 보고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학원도 강의도 토익시험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도 모르면서 조교님 후기를 읽고 초초강추에 등록했던건 무모했지만 굉장한 행운이였습니다.

2) RC 수업에 대한 장점

<문법지옥 탈출, 사이다RC>
학교다닐때 영어 성적은 정말 딱 보통이였습니다. 또한 저의 유일한 제2외국어인 중국어도 유학생활을 통해 배운거라, 언어를 배움에 있어서 문법이 너무 취약했습니다. 문법을 한국어로 설명해 놔도 이해를 못하고, 문법적으로 문장을 분석하라 그러면 아는 문장도 틀려버리는 저였기 때문에 RC는 거의 공포의 대상이였습니다. 그래서, 문법 수업때 이해를 못하면 어떻게하지? 문장를 문법적으로 분석을 못해서 수업을 못따라가면 어떻게하지? 라는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강진오 선생님은 문법을 강조하며, 해석하지 않고 문제를 푸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 계속해서 우리에게 해석의 중요성을 가르쳐 주시면서, 단어의 사용법과 단어의 뜻을 더 강조하며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문법도 반드시 해야할 부분만 정리된 방식으로 설명해 주셔서 어려움 없이 문법문제도 풀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해석하고 단어량이 느는 것은 노력과 시간이 동시에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점수 상승은 없었지만, 조금의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천천히 해석 능력과 단어량을 늘려가며 공부했고, 한달이 지나니 독해도 점점 재밌어지고 점점 더 잘 읽히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와 학생이 아닌 고객의 장단을 맞춰 주기위해 시중에서 제시하는 강의와 공부방법에 의문점과 힘듬이 있었던 저에게 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강의였습니다.

3) LC 수업에 대한 장점

<내 문제점을 직면하게 하는 LC>
처음 LC수업때, 정말 아무것도 안들려서 거의 질문과 같은 단어만 겨우 때려맞추는 수준이였습니다.
엄대섭 선생님은 기간의 경력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정말 잘 아시는분이셨습니다. 제가 어디에서 어려움을 느끼는지 알고 계셨고, 문제점이 무엇인지 직면하게 해주셨고, 다양한 방법으로 LC를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또 처음 수강한 날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LC실력이 늘 수 있도록 자료를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매일 문제 풀고 리뷰하며 따라갔을 때 비로소 동의어가 들리고, 어떤 내용인지 짐작이가고, 내가 아는 단어와 모르는단어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영어를 자주 들어보지 않았고, 영어단어량이 많지 않으니 LC점수에 대해서 기대감이 낮고 자신감이 없었는데, 엄대섭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서 침착하게 내 문제를 직면하고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던 정말 귀한 수업이였습니다.

4) 특강을 듣고 느낀점

<쌤들의 피땀눈물>
처음에 특강 수업을 신청을 해야하는 건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수업시간에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특강까지 들으면 숙제할 시간이 없는건 아닐까?
하지만 LC특강을 들으며 문제량이 많아지고, 토익 문제 유형에 익숙해 지면서 자연스럽게 점수가 오르고 숙제 시간도 줄어드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특강 들으며 질적인 부분도 노력해야하지만 분명히 문제량도 늘려야 한다는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또한 엄대섭 선생님이 특강때도 늘 신선한 자료를 제공해 주신것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또 시험 전에는 RC/LC특강을 해주셨습니다. 시험 당일이 주말인데, 주말까지 열정을 쏟으시는 선생님들을 보며 정말 감사하고 또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5) 스터디에 대해 느낀점

<소중한 인연으로 열정에 기름붓기>
스터디에서 조장이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영어도 못하는데 모르는사람들이랑 같이 스터디를 해야하고 또 조장까지 맡게 되니 정말 절망적이였습니다.
하지만 함께 공부하고 리뷰하며 서로가 서로의 공부를 더 응원해 주게 되었고, 스터디 시간때 문제 풀고 리뷰하는것도 모두가 점점 더 적극적으로 임하게 되었습니다.
경진선생님이 적극적으로 저희 질문들을 풀어주셨고, 필요한 단어들을 정리해서 알려 주셨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저희 조원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었고, 저희는 스터디가 없는 날에도 자발적으로 스터디를 형성해 공부하기로 마음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했던 걱정과 우려는, 같은 목표로 달려가는 스터디 조원들과의 인연을 통해, 실제적인 실력 증가와 토익에 대한 열정으로 나타날 수 있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강진오,엄대섭,경진 선생님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도전하는 토익을 두려워하지 않고, 차분하고 부지런하게 공부할 수 있게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처음 목표인 700을 달성하고 더 나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시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다시 초초강추를 선택할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을 보며 토익도 배웠지만, 정직하게 살고 정식하게 공부하는 방법과 열정과 노력을 쏟아 한가지에 몰두하는 방법을 더 배웠습니다.
말뿐인 후기가 아닌 점수로 후기를 남기는 학생이 되겠습니다.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