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클라라를 전적으로 믿으셔야합니다 !!!!! (800달성 후기)

[파트별강의]Clara 감동토익 550RC(스타터)

안녕하세요 !

우선 저의 목표는 750이었고 3년전 클라라쌤한테 수강한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두달배우고도 645점이라는 점수로 졸업했었습니다. 토익이 얼마나 힘들고 시간이 지나면 지친다는걸알기에 바짝 한달 열심히하고 끝내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다시 학원을 찾아왔습니다!

1월은 550/700반을 들었고 2월은 사정으로 인해 800반 2주를 수강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일주일 수업을 듣고 첫 시험에 715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벅찬 숙제양때문에 나태해지기도하고 마음이 조금 늘어진 결과 두번째 시험에서 670점이라는 참사를 당했습니다 ㅋㅋㅋ 저는 항상 시험이 끝난 후에 목과 어깨가 너무 아픈데 이 날은 몸이 가볍다고 느낄만큼 시험때도 제대로 집중을 못한거같아요ㅠㅠ 700점을 넘은 성적이 있긴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도 없는건지 이대로 끝내기는 아쉬워서 쌤이랑 상담하고 집안사정으로 설연휴가 끝나고 2주라도 800반을 듣기로 했습니다! 역시 토익은 인스턴트 점수가 맞는게 조금만 놓아버리니 올리기는 커녕 점수가 훅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2월 11일부터 22일까지 800RC 수업을 들었습니다. 정말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사실 마지막 시험 3일전에 결과가 나왔는데 고작 10점오른 점수였습니다. 학원을 못나가는 대신 감잃지 않으려고 친 시험이라 기대는 크게 안했지만 막상 680이라는 결과를 마주하니 저한텐 너무나 충격이었어요ㅠㅠ 그래서 선생님한테 솔직히 말하고 남은 날 동안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피드백받으면서 남은 3일이라도 헛되이 보내지 않으려고 틈틈이 단어보고 문제풀고 복습했어요!

LC : 사실 2월에는 RC만 들었는데 막상 성적받아보니 LC도 들을걸 하는 후회가 드네요 ㅠㅠ 암튼 저는 항상 시험장에서 멘탈나가는 부분이 팥2였습니다. 그래서 시험 전 날까지 팥2를 집중적으로 들으면서 바로 한국어로 내뱉는 연습을 많이 했던게 이번 시험장에서 실수를 줄이고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평소에도 문제풀때는 라라쌤이 나눠주신 팥2 유인물과 팥3,4 스토리 라인 생각하고 리뷰할 때는 성우 성대모사하면서 최대한 들릴 때까지 들으려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준비하거나 그럴 때 성우의 목소리가 귀에 익숙하게 만드려고 그냥 음원을 틀어뒀어요!

RC : 정말 저는 앞자리가 3만 넘었으면 좋겠다라는게 소원이었을 정도로 RC가 제일 큰 약점이었습니다.. 스타터에서 기초 문법을 다잡고 700에서 반복되는 내용을 복습하면서 문제에 적용할 수 있었던게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제가 부족하다는 걸 누구보다 잘알기에 항상 RC 공부할 때는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스스로를 또 의심하고 의심하면서 했어요ㅠㅠ 그래서 수업시간에 들은 것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리뷰도 꼼꼼하게 하고 수업때도 집중해서 들었어요. (무조건 꼼꼼리뷰! 하세용) 첫 시험에 처음으로 300이라는 점수를 받았지만 역시 기승전”단어”라는 말이 있는게 괜히 있는 말이 아니더라구요. 한번 단어를 소홀히하다보니 밀리면서 자연스레 점수는 떨어졌어요 ㅠㅠ 그래서 2월 800반을 들을 때 단어를 정말 많이 보고 또 봤던 것 같아요. 그리고 “얼리버드”로 인해 가장 빛을 발했던 이번시험! 팥7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800반을 수강하면서 팥5는 얼리버드로 채워나갔는데 이번시험 팥5에서 정말 쌤이 항상 강조하고 말했던 부분들이 많이 나왔다고 느꼈어요. 그래서 팥5 푸는 시간은 단축되었고 독해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었어용 매주 목요일만 되면 목소리가 쉬어가는 쌤을 보면서 난 열심히 하고 있는게 아니구나.. 열심히 해야겠다고 마음을 다잡았었는데 ㅠㅠ 쌤 열정 진짜 리스펙합니다,, 아 그리고! 문제풀 때 시간체크하는거 저는 추천드려용 사람마다 다 달라서 정해진 시간은 없지만 어느정도 자신의 페이스를 알아야 문제점을 보완해서 시험장에서도 긴장하고 조급한 마음이 덜한거같아요!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ㅠㅠ 진짜 앞에 8은 정말 기대조차 안했던 점수였는데 쌤덕분에 8달고 졸업하네용 ㅠㅠ 저처럼 점수가 떨어지더라도 낙심하지마시고 평소처럼 꾸준히 계속하다보면 정말 쌤말처럼 시험장에서 포텐터지는 날이 올거에요ㅠㅠㅠㅠ 토익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원하는 성적 얻으셔서 졸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쌤도 방학동안 너무 고생하셨어요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