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수강 후기]




1. 수강반: 2월 2주 5회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ㄱ. 어느 상황에서나 써먹을 수 있는 템플릿

ㄴ. 그 템플릿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효율갑 수업><

ㄷ. 리나샘의 청력^^..

:청력이 소머즈 뺨치고 뒷구르기 앞구리기 난리남.... 그 많은 수강생이 말하는 데 이상한 발음 진짜 잘 찾아내심. 한 시간 5움찔은 기본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수업^^

ㄹ. 모의 토스 후 적중률 오지는 예상점수...




=> 이 중 최고 장점은 외울 수 있는 정도 양의 템플릿과 템플릿의 활용방법을 정확히 알려주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3. 리나쌤과 예비 수강생에게 하고픈 말:

2년 전, 바쁜 시기에 수강했을 때도 150점을 받았는데, 취업준비를 하려고 토스 준비를 혼자 하다 보니 또 막막해져 리나샘을 찾게 됐습니다. 리나샘이 시키는 대로 템플릿만 잘 외우시면 무조건 레벨6이상 나올 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10일치 숙제만 다 했으면 더 높은 점수도 가능했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제가 숙제를 게을리 해서 레벨7의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다른 토스 수업은 들어본 적은 없지만 제 친구들 수강하는 것보니 템플릿 양이 꽤 많았습니다. 리나쌤 책은 매우 얇을 뿐만 아니라 템플릿의 양 자체도 그리 많지 않아 외우는 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템플릿을 외운다고만 해서 능사는 아닙니다. 어느상황에 써야 하는 지를 알아야만 실제 문제에 적용 시킬 수 있습니다. 즉, 템플릿을 응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되는데 리나샘 수업은 바로 그 응용방법을 가르쳐 주어 이 템플릿을 더욱 빛나게 만듭니다. 저의 경우, 재미3종과 스트레스3종, 일3종을 매우 애용했는데 지난 토익스피킹 시험에서도 이 템플릿을 써서 고비를 잘 넘길 수 있었습니다. 수업에서 꼭 답변의 로직을 터득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템플릿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리나샘 다시 봬서 반가웠고 샘 없었으면 이 점수 불가능 했을거예요ㅠㅠ 감사합니다. 차기 수강생 분들도 리나샘 수업 잘 들으셔서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