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군 입대로 인해 근 2년간 영어를 놓고있었던지라 토익을 시작한다는게 처음에는 정말 막막했었습니다.
그렇게 선생님 수업을 등록 후 사실 처음에는 따라가기 힘들었었습니다.. 실력도 안되는데 괜히 750반 수업을 듣는게 아닌지 600반 수업으로 바꿔야되나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딱 한달만이라도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1주일 버티니 그 이후에 점점 토익에 눈이 뜨이는 느낌이였습니다. 비록 내 영어실력에는 의심이 가는지라도 그저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기본만 지키면서 문제를 푸니 하나둘씩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선생님이 주시는 자료들은 모두 기출이였기에 문제가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또 문제번호에 따라 어떤 난이도로 문제가 나오는지를 대비하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선생님의 LC수업은 꼭 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파트2에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의문사 종류, 평서문과 같은 비의문사 등 각각의 종류에 따라 답의 패턴이 있고 비록 문장전체를 다 듣고 이해하지 못 하더라도 의문사만 듣고 답을 고를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었습니다. 그리고 파트3에서는 가장 중요한 동그라미! 문제가 나오기전 매번 선생님께서 강조하는 의문사, 내가 아는 단어를 동그라미 치면서 그 문제의 대화가 어떤식으로 이뤄질 것인지, 이들이 대화하고 있는 장소는 어딘지, 이들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지를 파악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들어가니 그 문제에 대해 미리 준비를 할 수 있었고 또한 대화가 다 이해되지 않더라도 들리는 단어가 정답이라는 선생님의 말을 믿고 그 단어를 체크하면 진짜 대부분은 다 답이였습니다. 파트4도 마찬가지로 미리 동그라미 열심히 치고 화자가 누구인지, 어떤것을 전하려고 하는지를 머릿속에 들고 들리는 단어를 체크했었습니다. 특히 파트3와4에서는 선생님이 가장 강조하신 내려가는게 젤 중요한것 같습니다. 안들리는 문제를 붙잡고 있다가 다음문제까지 놓칠수 있기에 안들리는 문제는 그냥 찍고 내려가는게 마음도 편했고 다음문제도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RC부분인 파트5에서는 해석위주가 아닌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가르쳐주신 문법을 이용해 문제풀이를 하고 오답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푸는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항상 강조하시는 기본! 기본만 잘 지키며 문장구조를 이해하는것이 정말 중요했던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7에서는 내가 아는 단어 동그라미 치며 지문을 이해해나가고 문장을 그저 훑는게 아닌 정말 꼼꼼하게 하나하나 읽어야 한다고 늘 강조 했던게 정말 와닿았었습니다. 지문을 대충읽어서는 문제가 요구하는 정보들을 다 담아낼 수가 없었고 역시 파트7또한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기본! 동그라미! 가 많이 도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수업 외적에도 스터디 또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었고 선생님이 해주시는 주말특강 보강 또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토익에 정말 무지했던 저인데 두달만에 이런 성적을 받게 되어서 정말 신기했고 선생님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수업외적으로 선생님 말씀을 들으며 제 인생에 있어서도 다시 돌아보고 어떻게 나아가야할지를 생각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토익이 필요할때 무조건 다시 선생님을 찾을 예정이고 다른 분들도 무엇보다 선생님을 믿고 기본만 지키시면 모두 원하는 성적 받아가실 것 같습니다!!
동그라미 토익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