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LC 노하우

파워토익을 수강하기 전에는 LC파트에서 파트2가 가장 두려웠어요. 처음 포커스노트 과제를 할 때는 긴가민가 하면서 쌤이 하라는 대로 무작정 따라했는데, 매 파트2마다 포커스노트를 작성하다보니 귀가 트인 것 처럼 잘 안들리던 말들도 들리고 오답 갯수도 확 줄었어요. 모의토익을 볼 때마다 전체 LC에서 파트2때문에 점수 다 갉아먹었던 저인데, 수강기간이 끝날 때 쯤엔 파트2가 가장 자신있는 파트로 바뀌었습니다.



정식으로 토익시험을 준비하는건 처음이라 ‘패러프레이징’이라는 것도 파워토익을 통해 처음 접했는데요, 파트3/4 문제 다 풀고 스크립트 보면서 눈에 불을 키고 패러프레이징 정리 하다보면 ‘아 이 단어는 이렇게도 표현하는구나’, ‘이게 이런 뜻이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뭔가 퍼즐을 맞추는 것 같아 재밌더라구요. 한번 숙제할 때마다 한 페이지씩 채워지는 정리표를 보면 뿌듯하기도 해서 더 의욕 넘치게 열심히 하게 됐어요.



LC는 전체 수업시간 중 20분만 듣는데도 그 20분이 짧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을 정도로 알찼고, 정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혜원쌤이 주시는 분량만큼, 쌤이 하라는 방법대로만 한다면 투자시간 대비 최대효과를 낼 수 있는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2.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RC 노하우

아마 많은 분들이 RC 취약파트로 파트5를 꼽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처음 파워토익을 수강할 때는 파트5에서만 거의 10문제 가량 틀리는 학생이었어요. 하지만 혜원쌤이 수강기간 내내 파트5/6을 중점적으로 잡아주시고, collocation이나 전치사도 계속 반복학습 시켜주시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 수록 자신감도 점점 붙게되더라고요.



저는 아주 어릴 때부터 영어를 공부해왔고, 남들처럼 정규교육과정을 거쳤고, 학창시절 영어성적이 좋은 편이었는데도 이상할정도로 문법은 기초문법정도만 아는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실전반을 신청할 때 내가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정말 많았는데, 혜원쌤이 수업하실 때 어려운 문법용어를 안쓰시기 때문에 수업들을 때 따라가지 못하는 내용은 크게 없었습니다.



저는 주말 알바를 해서 시험보기 전날에 배운내용을 훑어볼 시간이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알바 끝나고 집에 가서 문법집이랑 벼락치기 특강 프린트만 쭉 훑고 갔어요. 문법집이 크기도 딱 들고다니면서 보기에 좋고 가벼워서 이동시간동안 진짜 많이 봤던 것 같아요. 문법집 진짜 최고입니다...👍👍



파트7도 파트3/4처럼 패러프레이징이 중요한 파트인데요, 저는 패러프레이징도 열심히 했지만 문제풀이 시간도 최대한 많이 단축하려고 노력했어요. 항상 시간이 부족해서 180-200번은 눈물을 머금고 찍어야 했기 때문에 항상 파트7 풀 때만큼은 시간을 꼭 재면서 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이번 시험에서는 다 풀고도 10분 가량이 남았어요ㅎㅎ




3. 하고싶은 말

진짜 아무리 욕심 나더라도 쌤이 하라는 대로만 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쌤이 내주시는 숙제 제때제때 하고, 추가자료도 시간 맞춰 제출해서 제때제때 받으면 큰 욕심 안내셔도 그것만으로 충분할거예요ㅎㅎ 솔직히 저는 후반부에 지쳐서 열심히 안하고 그랬는데.. 끝까지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시면 정말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