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맞춤토익 1, 2월 두 달간 들은 학생입니다. 토익으로 가산점을 받고 싶어서 시작을 했고 이전까지 토익은 말만 들어봤을 뿐 정확하게 어떤 시험이고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지 알지 못했고 그 상태로 모의 토익 한번 보고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대형 강의보다는 적은 인원으로 진행되는 수업을 원해서 소수정예라는 타이틀을 건 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정말 학생 한명 한명 신경써서 지도해주시고 관심가져주셔서 믿고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LC의 좋은 점

LC는 제가 가장 많이 오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토익LC가 생소했던 건 첫번째로는 애매한 대답들, 두번째로는 업무와 관련된 단어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LC 선생님은 애매한 지문들을 하나하나씩 짚어주며 어떻게 변형되어 나오는지, 애매한 대답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주의할 점들 알려 주셨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많이 도움 됐습니다. 특히 Part 2가 이런 유형이 많아 점수가 많이 오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어 관련해서는, 선생님께서 강조하셨던 단어들은 문제집을 풀 때도, 토익을 풀 때도 계속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면서 지문을 볼 때 '이건 내가 맞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번외로 도표문제가 끼어있는 지문 같은 경우에도 선생님이 주신 팁 덕에 훨씬 수월하게 풀려서 혼란스럽지 않고 차분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RC의 좋은 점

RC는 토익을 시작했을 때 점수가 안 좋았습니다. 어법을 굉장히 소홀히 공부했기 때문에 문법에 대한 지식을 처음부터 시작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RC선생님은 제가 생각했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분이었고 커리큘럼을 따라가면서 그동안 헷갈렸던 어법을 재정비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제일 좋았던 건 본인이 모르는 문제를 눈치보지 않고 질문할 수 있었던 겁니다. 질문을 하면 그 문제가 쉽든 어렵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독해문제 같은 경우에는 연계지문에서 많이 도움 받았습니다. 문제를 읽고 빠르게 어떤 문제가 두 지문 모두 읽어야하는 문제인지 파악할 수 있어서 시간 단축이나 정확도 면에서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어같은 경우에는 LC와 마찬가지로 생소한 단어들이 많아 지문을 해석하다가 건너 뛰거나 문제에서는 중요한 단어인데 알지 못해 지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교재 안에 많이 나오는 단어, 어법적으로 중요한 단어들을 다 집어주셨습니다. 단어 공부를 하면서 선생님이 하셨던 강의를 복습하는 느낌이 들어 더 좋았습니다.

LC와 RC 선생님 모두 학생들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분들이라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추가적으로 문제를 주십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훈련한다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토익 전날 특강도 감을 잃지 않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익을 시작하면서 가장 잘했던 일이 맞춤토익을 들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점수까지 받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분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