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일본어를 공부하는 긴 여정에서 만난 행운! 김성곤 선생님 (저자 직강+체계적 관리)

김성곤 JLPT N1

1. 선생님과의 만남에 이르기가지 (n2를 완벽 마스터 하지 못했으나 좀 열심히 해서 n1을 올해 7월에 끝내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분에 한해)

혹시 저와 비슷한 경우가 있을까해서 수강 등록전 까지 과정을 소상히 써보았습니다.
저는 일본어를 가랑비에 옷젖듯 쉬다 말다하며 몇년간 찔끔찔끔 공부해와서 바람만 불어도 지식이 증발해버릴까 두렵고, 자신감이 없다고 할까요
그래서 이번에 근기를 가져보려고 했어요.
하지만 막상 공부를 시작하려하니 어디서 부터 해야 할지 막막했어요.
그래서 Jlpt n2시험을 일단 보고 실력을 알자 해서 문법 2회독 벼락치기 하고 갔는데 모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아 멘붕이 왔습니다.
이번에야 말로 학원에서 죽이 되든 밥이되든 일본어를 체계적으로 배워서 일단 n1까지는 졸업해보자하고 1월 막상 찾아갔습니다.
훌륭하신 선생님들이 많으시겠지만 저는 프린트물과 제본교재로 왔다리 갔다리 하는 수업은 정신이 없고 편집상태도 가독성이 힘들어서 ...(못하면 책 탓, 안읽히면 번역탓하는 사람이 접니다 ㅜㅜ )
데스크에서 고민하다가 있는 교재를 읽어보았는데 저자 직강을 한다는 말에 신청했습니다. 어쨌건 일본어교재로 유명한 출판사에서 하나의 책을 내는 데까지는 여러 절차를 거치잖아요?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려면 선생님도 감수를 받으시고 어떻게 하면 더 잘 알려줄까 고민이 깊으셨을 것 같아서요. 그래서 그런 저의 자의적 판단기준에 따라 신청했고 결과는 일단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2. 3개월 수강 후기 개요 : 공부의 출발선과 한계선을 알려주는 수업

-비슷한 뜻, 같은 계열의 문법을 n2부분과 n1 부분을 구분해서 함께 알려주셔서 좋음
-의지 박약인 사람에게 매번 단어 시험 쳐줘서 좋음
-질문하거나 헛답을 말해도 우아하게 받아쳐주셔서 부끄러움을 모르게 되어 질문하고 헛답하고 부끄러워하고 단어나 문법 자동 각인되는 프로세스가 생겨나서 좋음.
-자기가 공부하는 부분이 방대한, 타국의 언어라는 카테고리에서 어디 즈음에 위치하고 있는지 용례를 잘 짚어주셔서 좋음, 직역/의역 번갈아가면서 뉘앙스 잘 짚어주심.
-페이스 메이커처럼 개개인에게 맞춰서 공부할한계선이난 분량, 속도 제시해주시는 점도 좋음. 허우적 거리거나 지치지 않게해주셔서 좋음. (근데 하라는 분량을 다 못해가서 이번달 부터 잘해보려고 합니다;;)
- (개인취향 부분) 번역의 태도랄까 여튼 언어에 대한 접근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n1 이후에 일본어를 어떻게 활용하고 공부해야할까 미래에 대해 조금씩 생각하게 해줘서 좋음
- (개인 취향 부분) 딱딱하고 재미 없을 수 있 문법을 다루고 시험반이다 보니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시려 노력하시지만, 약자를 비하하거나 이상한 농담같은 것이 없으시고,
문법예시로 나오는 문장에서 사람이 죽거나, 참사를 다루거나 하는 내용을 피하려고 하셔서 그런 부분이 또 진짜 선생님 같고 좋음.


그럼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이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같이 공부해봐요 ! 저도 n1 고득점 합격으로 다음에 또 후기를 쓰고 싶어요. 함께 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